-
-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서울 여행 가이드북, 2023-2024 개정판 ㅣ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서울이 내 손 안에 있다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를 펼친다. 출판사 타블라라사의 에이든 여행지도가 온 세상을 보여준다. 2020년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관광벤처기업 에이든 여행 지도가 최근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나는 지금 서울을 여행 중이다. 지도 위에서.
에이든 우리나라 서울 여행지도는 상자 안에 담겨 있다. 언박싱의 순간, 선물을 받은 것처럼 설렌다.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A1 사이즈 휴대용 지도, 트래블 노트, 미니 가이드북, 스티커, 편지 한 장. 여행지도 제작자들이 보내는 편지다.
"아날로그는 나쁘거나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에이든 여행 지도는 길 찾는 용도로 만든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만드는 지도는 여행도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여행정보가 가득 들어 있는 지도입니다. 조금 복잡하더라도 요약된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면 가이드북이나 네이버를 검색하지 않더라도 지도 한 장으로 준비 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으니까요."
지도를 펼쳐 놓고 설명서를 따라 빨간 펜으로 구획을 짓고 형광펜으로도 구획을 지어본다. 지도를 들여다 보니 서울이 일목요연하다. 한강을 중간에 놓고 위로는 14개, 아래로는 11개의 구가 있다. 구도심은 7개로 구획되어 지도로 보여준다.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을 찾아 확대해서 들여다 본다. 북촌 한옥마을, 경복궁, 삼청동길, 국립 민속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금호미술관, 인사동길이 한눈에 잡힌다. 대학로 거리 근처에 아르코 미술관이 있다는 사실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몇 년 전 방송통신대학교 쪽에 주차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붙어 있다는 사실을 지도를 보니 알겠다. 창경궁, 창덕궁, 종묘도 멀지 않다. 머릿속에 막연하게 존재하던 장소들이 서로 근처에 존재하고 있음을 이제 알겠다. 오, 지도의 힘!
이 지도책 한 권 있으면 매우 유용한 서울 여행 도움이가 곁에 있는 셈이네.^^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인 종이여행 지도책을 만든다?! 하지만 이 지도를 보니 알겠다. 디테일한 내용이 풍성하고 검색하려면 이것저것 하나씩 다 찾아보아야 하는데 이 지도를 보면 많은 것들이 한꺼번에 해소될 수도 있음을.
이 리뷰는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님을 통하여 타블라라사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도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에이든우리나라서울여행지도 #타블라라사 #인디캣책곳간 #도서인플루언서인디캣 #여행지도 #국내여행지도 #지구별여행자
종이 한 장에 전체적인 지도를 보시고 싶으시면, 지도를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가이드북 형태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가이드북에 지도를 잘라서 수십 장 넣어두었습니다. 이런 형태의 가이드북은 ‘에이든 가이드북‘ 뿐입니다. - P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