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원으로 시작해서 월 1,000만 원 버는 블로그 - 왕초보도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 1억 수익화의 종결판!
이균재(다퍼주는남자) 지음 / 위너스북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0원으로 시작해서 원1,000만 원 버는 블로그
'왕초보도 할 수 있다! 이 책을 차분히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 왕초보의 마음으로 이 책을 읽었다.
저자의 말대로 '꾸준히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를 따라 걷다 보니 벌써 책의 말미에 이르렀다.
그는 첫 장에서 '블로그로 누릴 수 있는 삶'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블로그가 과연 돈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 '다 퍼주는 남자 이균재'님은 지금은 파워블로거로 네이버 블로그 2,500만 명 누적 방문자를 가진 패션 인플루언서다. 하지만 처음부터 패션쪽을 겨냥한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자신의 재능이 패션에 있다는 생각은 단 일도 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블로그를 통한 키워드 마케팅을 시작으로 현재는 마케팅업체 '바이더헤드'를 설립해 '파이어족 블로거'를 꿈꾸고 있다.
그가 하루에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은 평균 1시간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것이 9년이라는 시간을 경과하면서 최근 3년간 5억 8천만 원의 수익을 내며 진정한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다.
그는 이 책을 블로그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마음먹은 사람들과 성실함, 꾸준함을 무기 삼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권유한다. 딱 한 달 동안만 이 책이 요구하는 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분명 한 달 후부터는 '어떤 방식으로든' 수입이 생성될 거라고 그는 말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블로그를 전략적으로 운영하는 방법'과 '벤치마킹으로 한 단계 성장' 그리고 '블로그 수익의 시작 체험단과 협찬', '돈이 되는 키워드 설정 방법'을 더 관심 있게 읽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첫 장부터 차근차근 저자의 말을 따라가면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름을 정하고, 프로필을 설정하고, 주제 설정하는 방법들을 따라 배우면 된다. 컴맹인 나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천천히, 차분히,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블로그가 익숙해진 독자라면 3장과 4장을 집중해서 읽으면 좋겠다. 내 블로그 글이 미노출되거나 누락되고 저품질이 되는 이유와 그 해법을 설명해준다.
마지막 장에서는 '블로그만 잘하면 생길 수 있는 또 다른 수익'에 대하여 저자의 경험담을 토대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한다.
블로그가 레드오션일지 블루오션일지는 내가 정한다. 나의 성실성과 적극적인 태도, 긍정확신이 탄탄하다면 이 책을 통해 블로그 마케팅의 지름길을 걸을 수 있다. 저자가 오랜 시행착오를 통해 만난 아름다운 열매를 우리는 그의 그늘 아래서 맛나게 먹을 수 있다.
이 리뷰는 북유럽카페를 통해 위너스북으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0원으로시작해서월1000만원버는블로그 #다퍼주는남자 #이균재 #위너스북 #북유럽 #신간소개
한 가지 확실한 건 블로그는 운영 한 달 정도면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과 맛집, 여행을 협찬받을 수 있고, 그 어떤 플랫폼보다 빠르게 성과를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매력적인 곳입니다. - P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