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 물든 부족한 기독교 옥성호의 부족한 기독교 3부작 시리즈 1
옥성호 지음 / 부흥과개혁사 / 2007년 4월
평점 :
절판


구입하고서 두 번을 읽었다. 사실 처음에는 부흥과개혁사에서 나온 신간으로, 저자의 특이한 성장배경과 출판사의 흥미로운 광고내용으로 읽게 되었다. 이 후 송인규 목사의 '평신도 신학'을 읽고서 이 책을 다시 읽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번째 읽을때에는 이 책의 저자 옥성호의 최신간 '드디어 스승을 만났다'를 병행하여 읽었다.

먼저 심리학의 실체를 알게 되었고, 심리학이 기독교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 깊이 공감하게 되었다. 그동안에는 보이지 않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출석하고 있는 교회의 담임목사님도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상담소는 알다시피 심리학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말씀 가운데 심리학과 관련있는 말씀들이 등장하기도 하기도 한다.

가장 공감이 가는 부분은 사탄이 성경을 얼마나 교묘하게 공격하는지에 대한 것이다. 매 주일 교회의 설교에서는 성경말씀이 장식품으로 사용될 뿐이고 기타 다른 이야기들로 가득 차 있다고 지적한 지적한 부분이다.

또한 심리학이 쓴 세 개의 가면도 기억에 남는다. 자기 사랑, 긍정적 사고방식, 성공의 법칙이 그 것인데 이것을 하나 하나 깊이 분석하고, 성경에는 어떻게 기록되어 있는지 대비하여 밝혀 놓았다.

앞으로 두고 두고 읽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