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실행하라 Now - 성공하는 1%의 시간창조 비밀
닐 피오레 지음, 서현정 옮김, 예병일 감수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일단 랜덤하우스 책을 읽었을 때, 후회하는 확률이 적다.

내가 요즘 만성피로증후군 때문에 한참 힘들어 하는 시기였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 책이어서 감사하다.

 

내 자신이 피곤함을 이유로 일을 잘 못하는 것을 느끼면서, 게으름의 문제인가 싶어

'게으름'에 관한 책도 열심히 보았다. --;;

그런데 몸이 너무 피곤해서  노력한다고 하는데도 엄두가 안나서 잘 되지 않는 거다.

그런 사람은 잘 알것이다.

자신 스스로에게 얼마나 실망스러운 마음이 드는지를.

 

어떤 일을 시작해서 마무리를 지으려고 하면 극도의 피곤함이 몰려와서 주체가 안 될 때가 너무 많다.

이 책을 읽고나니, 나의 그런 상태가 아주 많이 이해가 간다.

나는 절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데 주위 사람들이 말하기를,

일을 한번 시작하면 지나치게 꼼꼼해서 피곤하다는 것이다.

그럴때면 '원래 일이란 이렇게 해야하는 것은 아니냐'고 되받는다.

만약 주위 사람과 협동해서 일을 해야하는 경우엔 다른 사람까지 핍박을 받는다고 말할 정도다.

정작 나자신은 그렇게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나 자신이 매우 게으르고 일의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기 때문에.

 

그런데 책을 읽고나니, 내가 완벽에 대한 집착이 너무 커서,

'제대로 할 수 없는 일'은 아예 시작도 안한 것이라는 걸 알았다.

책을 읽으면서 내 주위를 둘러보았다.

정리가 되어 있는 곳은 지나치리만큼 잘 되어있고, 안되어 있는 곳은 완전 무방비상태다.

또한 좋아하는 것은 매우 아끼고, 하기 싫어하는 것은 절대로 안하려고 한다.

이게 게으름이 원인이 아니라, 내가 잘 할 수 없는 것은 아예 시작도 하지 않았던 것이라는 걸 깨닫는다.

 

예전에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프로그램에서도 이런 내용에 대해서 방영한 적이 있다.

어떤 아이가 새로운 시도를 전혀 하려고 하지 않고 거부를 할 때, 원인에 대한 처방을 하면서

'잘 할 수 없다고 느낀 것은 아예 시도를 안하려는 경향이 인간에겐 있다.'는 말을 한 적이 있었다.

 

일단,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엄청나게 게으른 인간으로 태어난게 아니라고 말해주어서 감사하고 있다.

용기가 마구마구 샘솟는다. ^^

뭔가 한가지 일을 하려고 하면, 내가 매일 고민하고 부딪치는 이유 중의 하나가,

"몸이 이렇게 피곤한데, 이걸 언제 다하지? 그냥 나중에 해야지."라고 말하면

가족들이

"그래, 그래, 피곤한데 뭘해? 그냥 푹 쉬어. 푹 쉬어."

이렇게 말해주는 데에 가장 큰 원인이 있다. ^^;; 핑계다...사실 이건 아니구....

 

별로 완벽하게 하지도 못하면서, 매사를 큰 덩어리로 생각해서 부담스럽게 여겨, 중압감을 가졌던 마음을 좀 고쳐봐야겠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고,

옛날 무슨 노래에 칠백칠십삼계단을~ 이런 노래도 있던데, 그 계단도 한 계단 부터 올라가야한다.

마라톤 선수들도 42.195킬로를 달리려면 첫발부터 한발씩 한발씩 뛰어야 도달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미루는 습관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거꾸로 계획표를 만들어서 일을 작게 세분화하고 작은 단위로 계획을 세워서 최종일정을 맨 위에 적고 시작일정을 맨 나중에 쓴 후 실천을 하면 심리적인 중압감이 매우 줄어든다고 조언을 해주며, 30분 타이머를 재 놓고 일에 완벽히 몰두한다음 자신에게 상을 주어보는 방법도 알려준다.

할 일을 계획할 때, 놀기등 일과 관련 없는 모든 일을 먼저 계획해도 훌륭한 효과가 있음을 알려준다. 또한 일을 마친 후에는 자신에게 보상을 해야한다고도 말해준다.

나는 오늘부터 열심히 실천을 할거다.

왜냐하면 방법이 너무나 쉽고 친절하다.

정말로 한달 후엔 많은 것이 변해있을 것 같다. 

 

시간관리를 정말로 잘하고, 완벽한 사람들이 세상엔 좀 많다.

그런 사람은 굳이 읽을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나처럼 빈틈이 아주 많은 사람이 읽으면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