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무엇이든 바꿔 주는 산신령 뽀글 책 읽는 교실 저학년 3
한유진 지음, 이수현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은 여자, 파랑은 남자가 아닌 나다움의 의미를 알게 되는 동화!
산신령 뽀글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면서 물려 쓰고 바꿔 쓰는 환경까지 생각하게 하네요.
캐릭터가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고 옛이야기와 친구, 꽃말, 보호수, 가족의 의미까지 알게 되는 작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데굴 판다 푸딩 이야기 반짝 15
한유진 지음, 김민우 그림 / 해와나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판다 캐릭터라서 더 관심이 갔는데

차례만 봐도 전부 우리 아이들 이야기 같아서 궁금했다.



데굴데굴 구르는 판다라니 눈 속을 구르던 푸바오도 떠오르고 좋았다.




먼저 친구들에게 어떠한 습관때문에 따돌림을 당하는 것 같은 토끼가 나온다. 그 습관은 바로 약속시간에 늦는 버릇이다. 누구나 이런 습관을 가진 친구라면 싫어하겠지만, 토끼에게도 사연이 있었다. 느루 거북이 나무를 자꾸 없애면서 토끼굴 앞에 있던 나무가 사라져 달빛을 가려주지 못한 것. 그래서 잠을 이루기 힘들었던 토끼가 자꾸 약속에 지각을 한 것이다.

하지만 작품 속 토끼 친구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금세 다시 어울려 논다. 그런 부분이 진짜 아이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푸딩이 준 '은은한 달빛 풀' 씨앗으로 달빛을 흡수해주는 풀들이 자라 숲도 풍성해지고 토끼의 어려운 점도 해결이 되어 읽다가 마음이 따뜻해졌다. 감성 충만!!!




목소리가 작은 다람쥐 이야기도 마찬가지다. 우리 아이들이 가지고 있을 법한 결핍이 이야기 속에서 잘 다뤄진 느낌이다. 결국 푸딩이 준 '울리의 메아리 나무' 씨앗으로 목소리가 작은 다람쥐도 단짝 친구를 찾고 목소리를 크게 내어 보는 용기를 낸다. 씨앗 이름도 시적이고 너무 좋았다.




엄마아빠가 싸우는 것이 자기틀 탓인 것만 같은 부엉이 삼남매.


"아빠는 밤을 좋아하고."

"엄마는 꽃을 좋아하지."

"바로 이거야!"


가족이 좋아하는 무언가를 떠올려서 해결하려고 하는 삼남매. 가까운 가족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삼남매는 푸딩에게 받은 '밤의 그림자 꽃'씨앗으로 엄마아빠가 밤하늘을 멋지게 수 놓으며 춤을 추는 장면을 본다. 늘 부모가 싸우기만 하다가 화해를 했으니 얼마나 안도했을까. 저절로 공감이 되었다.


이 밖에도 외모에 자신이 없는 고니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특히 나중에 나오는 느루 거북의 이야기가 궁금했는데, 앞으로 푸딩과 어떤 대결을 펼칠 지 기대된다.

환경과 어린이의 이야기가 잘 버무려진 그런 작품이었다.


#데굴판다푸딩 #생태동화 #생태감수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데굴 판다 푸딩 이야기 반짝 15
한유진 지음, 김민우 그림 / 해와나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태감수성이란게 이런 거구나! 했어요.
판다가 키우는 마법씨앗 이야기로 요즘 아이들의 다양한 고민 지점을 보여 주면서
씨앗으로 치유하며 자신이 가진 마음밭을 들여다 볼 수 있어요.
스스로 성장하는 숲이 아이들의 성장과 닮았다는 생각도 드네요.
푸딩의 이어지는 다음 이야기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혼자 학교 가는 날 내일의 나무 그림책 1
한유진 지음, 김고은 그림 / 나무의말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읽어주니까 좋아해요. 그림 이곳저곳을 짚으면서 재미있다고 하네요. 학교 가는 길이 더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학교에 가는 아이들과 기다리는 엄마들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안녕, 작은 별 손님 레드문고
한유진 지음, 젤리이모 그림 / 그린북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동물 이야기라서 재미있어요. 동물에 관심 많은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