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엔딩 (양장)
김려령 외 지음 / 창비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구병모 작가님의 버드 스트라이크, 손원평 작가님의 아몬드를 재미있게 보아서 이 책을 보게 되었는데요 책소개 란에 소설들의 2번째 엔딩 내지는 외전이라는 특이한 점에서 굉장히 흥미를 느꼈습니다. 읽은 지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워낙 재미있고 의미 있는 작품들이다 보니 예전에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새록새록 생각났습니다.

 

상자 속의 남자에 등장인물은 택배기사입니다. 주인공의 형이 사고로부터 어린 소녀를 구해 낸 후 형은 반신 불 수가 되어 병원 신세를 지게 되고 형의 인생이 망가지는 모습을 본 동생인 주인공은 남을 돕는 것에 대한 의구심을 품습니다. 그러던 중 아몬드 속에서 주인공인 윤재가 겪게 되는 살인사건을 목격하게 되면서 세계관을 공유하게 되는데요. 세계관을 공유하는 연작소설의 느낌인 외전이었습니다.

프리퀄

(prequel)

영화 따위에서 기존의 작품 속 이야기보다 앞선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는 속편. ⇒규범 표기는 미확정이다.

초원조의 아이에게는 버드 스트라이크에 프리퀄에 해당하는 이야기이입니다. 비오의 엄마가 비오를 가지게 된 이야기부터 이시아가 비오의 엄마와 결혼을 하게 되어서 살게 된 버드 스트라이크가 시작되기 전의 이야기인 것입니다. 익인이라는 개념이 익숙지 않아서 처음 책을 읽을 때 어려웠던 기억이 났다. 책이 출간하고 북이 토크를 다니고 작가님에게 버드 스트라이크의 비하인드스토리를 듣던 즐거운 기억이 나서 좋았습니다.

 

두 번째 엔딩은 실험적인 성격을 지닌 책입니다. 이미 출간이 되고 완결이 지어진 이야기에 다른 엔딩 내지는 외전 프리퀼 등의 이야기로 채워진 책이라 팬들에게는 선물 같은 책입니다. 그동안 어떻게 지내고 있을지 궁금했던 이야기들의 뒷이야기나 그 앞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읽을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