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교과서 한국사 3 : 조선 건국부터 병자호란 - 사건과 연표로 보는 만화 교과서 한국사 시리즈 3
예영 글, 김정한 그림, 박신애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한국사 만화를 읽고

 

아이가 읽은 후 남긴 소감문입니다.

그대로 옮겼습니다.

 

겉표지를 읽고 호감을 느꼈다.

얼굴도 엽기적이면서 여러 가지 다양한 표정 등

많은 위인들이 나와 관심이 갔다.

측우기, 앙부일구, 거북선 등도......

그리고 HISTORY 밑에 줄거리를 대충 알 수 있었다.

전랑, 성호사설, 수렴청정 이란 말을 정확히 몰라서

무슨 내용인지 알기 어려운 점도 있었다.

또 성리학, 기묘사화, 을사사화, 등도 아직은 생소해서

더 역사에 대한 공부가 필요한 것 같다.

내게 있어 이 책에서 아쉬운 부분은

예를 들어 67쪽에 발명품 설명이 아니라

더 재미있게 장영실과 가상 인터뷰하는 식으로 엮었다면

읽는 아이들에게 글을 보고 더 많은 내용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난 임진왜란, 병자호란 등에 관한 이야기를 읽을 때면

왜와 청을 한 대 패버리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리고 훈민정음을 만든 세종대왕님이 자랑스럽고 존경스럽다.

한 권의 책으로 우리 역사를 여행할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