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6-나 - 2009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0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입니다.

특히 수학의 경우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온전히 엄마표로 학습을 시키고 있기 때문에...

저 나름대로의 정보가 많이 필요했습니다.

학원 지상주의에서 살아 남아서 주관을 가지고 교육 시키기는 참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직 초등학생이고 또 아이들도 잘 따라와 주어서 지금까지는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제가 엄마표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사용한 문제집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올해 처음 선을 보인 셀파...

수학 문제집으로 유명한 해법에서 출시한 문제집입니다.

문제집의 난이도는 약간 있는 편입니다.

기본을 풀고 실력 단계의 문제집인데 기타의 실력 문제집보다는 약간 난이도가 더 있어서 좋은 문제집입니다.

 




제가 작년 겨울방학 때  구입하여 선행학습용으로도 사용하였고 틀린 문제는 학기 중에 반복 학습으로 사용한 문제집입니다.

처음 선행으로 사용하기에는 약간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기본 문제집을 풀고 사용하면 실력이 쑥쑥 느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남다른 장점은?

1. 비풀이 있습니다.

   저학년 때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그런 부분을 쉽게 풀이해 놓았습니다.  또 그와 관련된 문제를 수록해 놓아서 그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아가게 해 놓았습니다.

2. 신경향 문제가 많습니다.

  다른 문제집에서 찾아보기 힘든 신경향 문제가 많아서 아이들에게도 새로운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 줍니다.

3. 비풀노트가 있습니다.

 틀린 문제를 다시 한 번 문제에서부터 풀이까지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 가도록 하는 노트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오답노트 정리하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었습니다. - 이번 2학기에는 주는지 잘 모르지만요..





 

우리 아이가 작성한 비풀노트입니다.

 

4. 답지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잘 틀리는 문제를 중심으로 답지에도 유사 문제가 있어서 채점하다가 틀린 문제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유사문제를 풀어 봄으로 확실하게 그 문제를 이해하고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2학기 교재입니다.

둘째 아이 것을 사면서 행사하고 있기에 내년도 수학 문제집까지 구입했습니다.

 

공부는 학원이나 선생님이나 엄마가 시켜주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해야 실력이 느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고학년이 될수록..

이 문제집을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풀이한 비풀도 있고 답지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자기주도 학습에 적합한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