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깜짝 놀라운 과학 29 : 우주 -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김용준 글, 심혜선 그림, 박민아 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깜짝 놀라운 과학 우주] 29권이 발행되었습니다.
깜짝 놀라운 과학 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30권이 발행되었으며
초등 과학 교과서의 핵심 주제를 뽑아 알차게 구성한 과학 학습만화입니다.
아이들의 성장 시기에 따라 부모들은 아이들의 도서 선택에도 심혈을 기울이게 됩니다.
저도 그랬구요...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역사 시리즈와 과학 시리즈, 위인전, 세계명작 동화 등을 구비하게 됩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아이들의 성향을 보고 도서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대한민국의 엄마들은 대부분 우리 아이들이 책을 잘 읽기를 절실하게 바랍니다. ㅋㅋ
저도 그랬구요.^^
그러나 실상.. 아이들의 성향은 제각각입니다.
각자 좋아하는 분야의 책이 있게 됩니다.
거액을 주고 구입한 시리즈물을 아이가 읽지 않고 책꽂이에만 꽂혀 있게 된다면
그것처럼 돈낭비, 공간낭비가 없습니다.

특히 자칫잘못하면 딱딱하기만 한 과학도서의 경우는 더더구나 그렇습니다.
저도 예전에 잘못 구입한 과학도서는 절반 이상이 아이들이 펼쳐 보지도 않은 전집이 있습니다. ㅠㅠ
깜짝 놀라운 과학 시리즈는 형태는 만화이지만..
내용은 어느 과학도서 못지 않게 많은 지식이 들어 있는 학습만화입니다.
제가 읽어도 어려운 부분이 있을 정도로 심도가 있는 내용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더군다나 과학적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사진을 많이 이용하기도 한 책입니다.
그러면서도 줄거리가 있는 만화 형태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스스로 읽는 장점이 있는 책이랍니다.
책 하단에 "더 깊이" 코너에서는 더 심도 있으면서 재미있는 과학상식을 알려 주어서 아이들의 상식을 풍부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주게임을 좋아하는 주인공 태오는 우연히 우주 천재 과학자 이젤을 만나게 됩니다.
이젤은 우주를 지배하고 정복하려는 암흑의 제국군에 맞서기 위해 태오와 함께 우주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광활한 우주를 보게 되고..
별들이 모여 은하를 이루게 된다는 사실과,
별들도 탄생에서 죽음에 이르는 일생이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그러나 걱정할 일이 없는 것이 그 시간이 매우 길어서 현재 지구에 사는 사람은 고민할 필요가 없답니다. ^^
우주 여행 중에 태오는 예전에 실종 되었던 아빠가 암흑의 제국군의 최고의 장군이라는 충격적인 사실도 알게 됩니다.
태오와 이젤은 암흑의 제국군의 무시무시한 무기인 블랙홀이라는 무시무시한 곳을 빠져 나오면서 은하계의 블랙홀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하게 됩니다.

결론은 암흑의 제국군 최고의 장군인 태오의 아빠가 회개를 하여 다시 돌아오고..
지구에는 다시 평화가 오는 것을 끝을 맺지만..
그 여행 과정에서 태오는 이젤을 통해
우주에서 일어나는 다양하면서 신비로운 일들을 배우게 됩니다.
이 책은 레벨이 초등 1-3학년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각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려면 고학년에게도 약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학년에게는 쉬운 만화 스토리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4단원 태양계와 별을 공부하기 전에 읽어 보면
많은 도움이 되는 학습 만화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