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탐구 생활 - ‘진짜 취향’으로 가득한 나의 우주 만들기 프로젝트
에린남 지음 / 좋은생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향'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저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끊임없이 갈구하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언제나 여러 가지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호기심을 갖고 있다 보니 다양한 취향을 탐구하는 것은 저에게 있어 살아가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의 취향을 나열해 보자면 식물 키우기(수경재배 식물 & 선인장 & 다육이), 하모니카, 우쿨렐레, 프랑스자수, 스도쿠, 곤충 키우기, 디자인 소품 사 모으기 등 수도 없이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넘쳐나는 호기심으로 끊임없이 취향을 탐구하고 있는 저에게 최근 『취향 탐구 생활』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감사하게도 '좋은생각'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물욕보다 매력적인 ‘진짜 취향’을 찾고, 좋아하는 것으로 자신의 우주를 채워가는 기쁨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하니 책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 망설임 없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작가 소개


- 프롤로그


- 차례


- 책 세부내용




책에서는 뜨개질, 조명 커버 만들기, 김밥 이야기, 홈 카페, 노트에 남긴 기록, 힐링 스폿, 외장 하드, 수납함, 구독 서비스 등 저자의 취향과 경험, 일상 이야기가 어우러져 '진짜 취향'으로 가득 채워져 가고 있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중간중간 특별부록 공간을 마련하여 '내 손으로 할 수 있는 일의 목록, '내 우주의 필수 구성품', '나만의 취향 리스트' 등 책을 읽는 독자들이 스스로의 '진짜 취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전달하는 저자의 '진짜 취향'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직접 만드는 경험과 성취감을 통해 용기를 얻기도 하였고, 마음의 힐링을 얻을 수 있는 안식처를 발견하기도 하였으며, 언제나 현재의 선택과 소비에 만족하며 행복으로 채워져가는 일상의 모습들까지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책을 읽고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저만의 취향을 더욱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저는 책의 내용 중에서 "내가 가진 것보다 갖지 못한 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결핍을 느끼곤 했다."라는 부분에 가장 크게 공감하였는데, 저 역시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가지지 못한 것에만 더 집중하며 채우고자 하다 보니 심리적인 결핍은 끝끝내 채울 수 없었습니다.

이번에『취향 탐구 생활』책을 접하고 나서는 제 자신이 끊임없는 결핍을 느끼고 있었던 이유를 알게 되었고, 이제는 현재의 선택과 상태에 만족하며 제 자신만의 '우주'를 채워나가는 진정한 방법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저의 취향에 대해 다시 한번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너무나도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나를 행복하게 해줄 나만의 '진짜 취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다면 『취향 탐구 생활』 책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 '좋은생각' 출판사를 통해 『취향 탐구 생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