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르는 집으로 가자 - 내 집 마련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이광석 지음 / 탈잉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대학을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으로 많이들 '부동산'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을 종종 듣게 됩니다.
그런데 매년마다 누군가는 부동산 시장은 다 거품이라며 곧 폭락될 것이니 투자할 가치가 없다고 하고, 누군가는 지금처럼 부동산이 주춤한 시기가 집을 사야할 최적의 기회라며 꼭 투자를 해야한다며 강조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상반되는 입장앞에서 만약 자신의 가치관이 확실하지 않다면 이러저리 마음이 흔들려 갈팡질팡하다가 어설프게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경우가 발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동산 시장이 혼란스러울 때일수록 부동산 시장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하여 원인과 흐름을 파악하여 타아밍을 분석할 수 있는 힘을 길러놓을 수 있다면 어떠한 역경과 고난이 찾아와도 부동산 시장에서의 투자 타이밍을 잘 찾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까지는 수천,수만시간의 노력과 전문서적, 전문가의 도움이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해야하는 것이겠지요.
이런 저에게 최근 나의 첫 부동산 투자 교과서가 되어줄 『오르는 집으로 가자』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KInD 부동산 연구소' 블로그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개념부터 부동산 흐름을 제대로 공부하는 방법까지 알려준다고 하니 책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나도 커져 망설임 없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작가 소개

- 차례

- 프롤로그

- 책 세부내용

책에서는 <CHAPTER 1 저도 집을 살 수 있을까요? (부동산으로 인생이 바뀐 사람들)>, <CHAPTER 2 부동산, 뭐부터 공부해야 하나요? (막막한 부린이를 위한 핵심 부동산 지식들)>, >CHAPTER 3 복잡한 부동산 데이터, 어떻게 보는 거죠? (오르는 부동산 빅데이터로 스마트하게 찾아내는 법)>, <CHAPTER 4 이제 본격적으로 내 집을 찾아보려 합니다 (세상의 모든 내 집 마련 비법)>, <CHAPTER 5 앞으로 부동산은 어떻게 될까요? (부동산 시장을 예측하는 방법)>으로 내용이 구분되어 세부내용이 상세하게 설명되고 있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지독한 흙수저에서 벗어난 저자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부동산 공부의 10단계, 부동산 가격의 사이클, 전세가의 원리, 부동산의 세금 지식, 필수 대출 지식, 새 아파트 싸게 사는 법 등 부동산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하는 지식들에 대해서 아주 상세하고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기초지식을 단단히 잘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가 책을 읽고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긴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소액으로 구입 가능한 부동산이 존재하며, 그런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부동산은 우리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늘 함께해야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제대로 알고 우리의 삶을 발전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도 늦지않았다는 생각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고싶은 분들이 계시다면『오르는 집으로 가자』책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KInD 부동산 연구소' 블로그를 통해 『오르는 집으로 가자』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