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권건우 외 저자 / 루나파인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의 가장 큰 변화를 이야기한다면 단연 4차 산업 혁명과 딥러닝, 그리고 인공지능을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지식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지만, 사실 저는 아직까지 어떠한 개념인지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언제까지나 정확히 알지 못하는 채로 있을 수만은 없기에 언제든 관련된 내용을 접할 수만 있다면 열린 마음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이러한 개념들에 대하여 만화를 이용해서 쉽게 설명해 주는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감사하게도 '루나파인북스'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대표적인 딥러닝 활용 기술과 딥러닝 분야에 헌신한 대가들에 대해 소개한다고 하니 책 내용이 무척이나 궁금해져 망설임 없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서문

- 차례


- 책 세부내용



책에서는 인공지능 시대가 아무런 과정 없이 갑자기 나타난 결과물이 아니며, 수많은 진화 발전 과정을 통해 준비되어 왔던 것임을 인공지능 거장들의 특별한 스토리를 통해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즉, 인공지능이 발전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함께 살펴봄으로써 우리의 미래를 조금이나마 예측해 보자는 의미였습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4차 산업혁명의 초입에서 뒤늦게 뛰어들어간 경우라고 보고 있었고, 이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필요하므로 이에 대해 책의 내용을 통해 돕고자 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저처럼 아직까지 인공지능을 마냥 어려운 기술이라고만 생각했던 사람들은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책을 통해 내용을 접하게 된다면 귀여운 삽화와 짧은 스토리로 이루어진 만화책의 형식을 통해 어려운 원리들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책을 읽고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인공지능과 딥러닝, 빅데이터는 알파고, 구글, 테슬라의 자율주행, AI, 딥페이크, 넷플릭스, 클라우드, 위키피디아 등 우리의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영역에서 이미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었고, 이번 기회에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책을 통해 그 개념들에 대해서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항상 인공지능에 대해 뉴스로만 접해왔고 정확히 잘 모르는 사람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항상 인공지능, 빅데이터, 딥러닝에 대한 개념들이 막막하게 느껴지신 분들이 계시다면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루나파인북스'를 통해 『야사와 만화로 배우는 인공지능 3』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