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의 돈 되는 생활 - 못 벌어도 잘 불립니다
정운욱 지음 / 카멜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가 필수인 시대에 평범한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년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책들을 구입해 봤지만, 언제나 책의 마지막 장을 덮고 나면 내 이야기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인 듯 실제로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자산증식'에 대한 꿈을 이루어야 한다는 초조함이 생겨나게 되고, 더 이상은 손을 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저에게 평범한 월급쟁이가 부를 이룰 수 있는 투자 계획부터 실천 방법까지 현실적으로 담아내고 있다는 『어른이의 돈 되는 생활』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고, '카멜북스'를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는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 수십억 원의 자산을 일구고 건물주가 된 16년 차 은행원이 투자 초보도 이해하기 쉽도록 투자 입문에 대한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다고 하니 책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 망설임 없이 책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작가 소개


- 프롤로그


- 차례


- 책 세부내용


책의 도입 부분에서는 부를 이루어 줄 중요한 세 가지 포인트를 꼭 짚어서 제시해 주고 있었는데, 첫 번째는 '자신의 재정 상황부터 파악할 수 있는 체크 리스트', 두 번째는 '기본적인 투자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 세 번째는 '구체적인 장기 재정 계획 예시'였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책의 전체적인 내용으로는 절약을 해야 하는 이유, 저축 금액별 재테크 처방전, 부자 되는 방법, 경제지표 이해, 환율의 이해, 어른이의 돈 되는 투자 원칙, 나에게 맞는 투자 등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내용들로 구분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가 책을 읽고 전체적으로 느낀 점은 사람들마다 삶의 방식이 모두 제각각이듯 『어른이의 돈 되는 생활』 책 내용을 참고하여 스스로 자신의 재정상태에 맞는 올바른 계획을 세우고 실제로 투자하면서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완성시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투자 철학을 완성시켜나가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수많은 시행착오가 발생할 수는 있겠지만, 그것 역시 경험을 통한 배움으로 여기고 다시 계획의 과정 속에 포함시켜 수정해나간다면 점차 '나만의 성공 비법'이 완성된 단계로 나아가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실패 없는 나만의 투자방법을 계획하고 싶으시다면 『어른이의 돈 되는 생활』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카멜북스'를 통해 『어른이의 돈 되는 생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