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숲의 임금님 귀 책 먹는 고래 28
김문홍 지음, 어수현 그림 / 고래책빵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평소에 알고 있는 이야기라도 조금만 다르게 들려주면 금세 집중하며 재미있게 듣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그동안 제가 아이들에게 들려주었던 이야기라고 할지라도 작가의 상상력의 더해진 이야기로 재탄생되는 경우에는 언제든 아이들이 환호하며 반갑게 맞이하게 됩니다.

최근에 만나게 된 『대나무 숲의 임금님 귀』라는 책 역시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에 작가의 엉뚱한 생각이 보태진 이야기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였습니다.

『대나무 숲의 임금님 귀』 책은 '고래책빵'을 통해 도서를 협찬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작가 소개


- 작가의 말


- 차례


- 책 세부내용



책에서는 임금의 자리에 오른 뒤 귀가 나귀의 귀처럼 커졌다는 신라 경문왕 설화를 바탕으로 장편동화 형식으로 풀어내고 있는데, 작가님은 이 설화를 그대로 따르면 이야기가 재미없을 것 같아 엉뚱한 생각을 하였다며 설화의 내용과 달리 임금님 귀를 보통의 크기로 설정하여 이야기를 전하고 있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임금의 귀가 백성의 소리를 얼마나 잘 듣느냐에 따라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하면서 '경청과 소통'에 대한 가치를 아이들에게 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책에서는 임금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나라의 참된 지도자란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도 나눠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의 비밀에 대해 알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대나무 숲의 임금님 귀』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고래책빵'을 통해 『대나무 숲의 임금님 귀』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