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겁나지 않아! -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이야기 속담 그림책 16
백정애 지음, 도원 그림 / 키큰도토리(어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키큰도토리’ 출판사의 '이야기 속담 그림책 1권 ~ 15권'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었는데, 최근 ‘이야기 속담 그림책 - 16권' 『난 겁나지 않아!』라는 제목의 신간 도서가 출간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때마침 '키큰도토리'를 통해 『난 겁나지 않아!』 도서를 제공받게 되어 서평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처음 접하는 순간, 앞표지에 적힌〖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라는 속담을 먼저 만나볼 수 있었고, 다음으로는 속담의 아래쪽에 나와있는 고개를 한껏 치켜든 메뚜기의 그림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보이는 ‘콩콩이’의 모습이 예사롭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그림에 보이는 콩콩이와 허수아비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줄까요?

과연 주인공인 콩콩이는 우리들에게 속담에 대한 의미를 어떻게 전달해 줄까요?

정답은 책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의 내용은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 앞표지



◎ 뒤표지



◎ 지은이 및 그린이 소개



◎ 책 세부내용



아이들과 전체적인 내용을 읽으면서 느꼈던 점은 콩콩이의 모습을 통해 속담의 참된 의미에 대해 자연스럽게 습득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들은 책을 읽는 내내 콩콩이의 모습에 대해 평가하기도 하고 안타까워하기도 하면서 몰입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전체 이야기를 다 읽은 뒤에는 아이들끼리 책의 이야기에 대해 토론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느끼고 내용에 대해 본인들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는 것이 엄마인 입장에서는 참으로 뿌듯하게 느껴졌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속담에 대해 무궁무진한 상상의 날개를 달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다시 들려주시고 싶은 부모님이 계시다면 『난 겁나지 않아!』 책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키큰도토리' 출판사를 통해 '난 겁나지 않아!'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