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조를 찾아서 - 제6회 한낙원과학소설상 작품집 사계절 아동문고 98
이지은 외 지음, 유경화 그림 / 사계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F소설이라고 하면 엄청난 능력을 가진 등장인물과 현실에서는 볼 수 없는 배경을 설정한 범접할 수 없는 스토리를 가진 소설이라고만 생각했다. 그래서 SF소설을 찾아 읽거나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지는 않았었다. 

그러나 우연한 기회로 '제 6회 한낙원 과학소설상'작품집 고조를 찾아서를 접하게 되었고 작품집에 수로된 작품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SF소설이 쓰이는 소재는 내가 생각했더것 보다 넓고, 그렇게 때문에 어렵지 않았다. 

가장 인상깊었던 '고조를 찾아서'라는 작품은 시간여행이라는 테마를 사용한 작품이었다. 시간과 공간의 이동은 다른 만화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지만 이 작품은 시간 여행을 당사자가 그 시간 안에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한 발짝 멀리서 지켜보는 체험학습 형식이라는 점에서 특이했다. 

윤서와 윤서의 고조 할아버지를 통한 역사적인 문제에 대한 해석도 포함되어 있어 스토리의 뼈대가 세워졌고, 마지막에 윤서의 미래 후손들과 연결되는 시간여행이 스토리를 더욱 확장 시켜 풍성하게 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과학에 대한 흥미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이 시대 학생들에게 너무나도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는 소재가 아닌가 생각한다. 과거, 현재,미래를 연결하는 통로에 누구나 탑승하고 싶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