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위한 마음 훈련 - 풍요와 번영을 부르는 12가지 사고방식
조이스 마터 지음, 정지인 옮김 / 김영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이 따로 있을까? 부자들은 애초에 남다른 마음가짐을 타고난 걸까? 사회적 성공을 이룬 이들을 보면 보통사람과 생각하는 게 확연히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 보통사람도 노력하기에 따라 그런 마음가짐과 생각을 가질 수 있을까? 조이스 마터는 그렇다고 말한다. 부를 위한 마음 훈련의 저자인 조이스 마터는 재정 분야 심리치료사이다. 재정 분야의 심리 치료라니, 어떤 이에게는 몹시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조이스 마터는 자신이 가진 능력만큼의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이들이 치료를 통해 보다 나은 풍요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본인 역시 그러한 경험을 했고,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심리 치료를 통해 많은 이들을 재정적으로 풍요로운 길로 이끌고 있다. 저자는 모두에게 심리치료를 권하지만 개개인의 사정으로 상담이 어려운 이들에게 부를 위한 마음 훈련이 큰 도움이 되어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가진 능력에 비해 현저히 낮은 보수를 받고 있다가 불평하는 이들은 많지만, 정작 그것을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는 잘 모른다. 부를 위한 마음 훈련은 우리가 어떻게 하면 그러한 상황을 타파하고 재정적으로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부를 위한 마음 훈련에서 조이스 마터는 직접 치료를 받으러 방문했을 때처럼 하나하나의 단계들을 밟아갈 수 있게 배려했다. 책을 통해 심리치료에 임한다는 마음으로 저자의 안내를 따라 가다 보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은 풍요, 인식, 책임, 현재의식, 본질, 자기애, 비전, 지원, 자비, 분리, 긍정성, 회복탄력성이렇게 12장으로 나뉘어 있고, 각 장마다 치료 사례와 치료 세션이 있다. 이 책이 돋보이는 점은 휠 차트를 활용해 자신의 취약한 부분이 어디인지 분명히 알 수 있게 했다는 것이다.

 

저자는 휠 차트에 날짜를 기록하고 보관했다가, 나중에 다시 비교해 보길 권유한다. 이렇게 하면 유독 취약했던 부분이 강화되었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부를 위한 마음 훈련에는 워크북도 제공되는데, 워크북은 김영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책에도 QR코드가 있다.)

 

저자는 부유해지고자 하는 욕망을 나쁘게 보지 않길 부탁한다. 우리는 더 많이 가짐으로써 더 많이 베풀 수 있고, 사회적으로도 더 많은 선을 베풀 수 있기 때문이다. 부를 위한 마음 훈련은 부유해지기 위해 심리치료가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상담사를 찾지 않고도 책을 통해 스스로 치료의 길을 밟아갈 수 있다고 알려준다.

 

책에서도 강조하고 있듯이 우리 모두는 지금보다 더 나은 재정적 풍요를 누릴 수 있다. 새해 소원으로 부자 되기를 적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단순히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면에서 더 나아지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행복한 삶과 경제적 풍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으면 한다. 지금보다 나은 생활을 원하는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부를 위한 마음 훈련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부를위한마음훈련 #김영사 #조이스마터 #심리치료 #자기계발 #독서 #책추천 #신간추천 #서평이벤트 #서평단 ##풍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