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맨 웅진 우리그림책 118
하누 지음 / 웅진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박맨

글그림 하누

출판 웅진주니어

웅진 우리 그림책 [수박맨]을 만나보았습니다.

수박을 너무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은

여름만 되면 수박에 푹 빠져 즐겨먹곤 하는데요.

수박에 맨이라는 글자만 붙여넣을뿐인데

제목을 듣자마자 웃음이 빵~

아니 !! 이야기도 아직 읽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웃음이 나오면 어떡하냐구요~

어떤 내용일지 살펴볼게요.


아주 먼 옛날, 크립톤인이 우주에 뱉은 씨앗들 중

하나가 유성과 부딪쳐 특별한 힘을 가진채 떨어저버렸어요.

그 씨앗은 바로...

수. 박 . 맨 !! 이였지요.

어마어마한 능력을 갖게된 씨앗, 수박은

지구의 이곳저곳을 누비벼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이상한 무언가를 발견했어요.

땅이 쩍쩍 갈라진 사막위에 한 아이가 쓰러져있었어요.

일단 수박의 단물을 아이에게 주니,

기운이 펄펄~ 정신이 차렸고,

피라미드를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수박맨은 피라미트 꼭대기까지 만들어주게 되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우주를 떠돌던 파리 군단이 단내를 맡고

지구를 침입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우리의 수박맨은 지구를 지킬수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많고 많은 수박 관련된 그림책 중에 단연 1등!

수박을 볼때마다 수박맨이 생각이 날 정도로

우리 깊숙히 다가왔네요!

읽는 내내 웃음이 떠나질 않았어요.

그 웃음 속에서 "나는 그냥 나다!"라고 외치며

자신을 있는 그댈도 받아들이고 자존감 높은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수있을 것 같고,

무엇보다 타인을 돕는다는 마음과 행동을 옮기는 모습에서

중요한 가치도 배울수있을것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피라미드의 비밀이 밝혀지는 그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름에 가장 잘어울리는 그림책,

여름하면 생각하는 그림책 [수박맨]

여러분도 읽어보시고 더운 여름은 시원하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