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나였어
브렌던 웬젤 지음, 김지은 옮김 / 올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가 나였어

저자 브렌던 웬젤

출판 올리


올리그림책 37번째 이야기

<모두가 나였어>를 만나보았습니다.

2023 아마존 최고의 아동도서이자,

커커스 리뷰 2023 최고의 그림책으로 선정된 도서로

정말 궁금했던 그림책입니다.

호랑이가 그려진 표지만 봐도 푹 빠져들게 만드는것같아요.




잠자는 도룡뇽이 되는 꿈을 꾸었어요.

온 세상은 편안하고 아늑했고 

이곳의 나뭇잎과 흙.. 모든것이 도룡뇽을 따스하게 만들었어요

하지만 누군가 팔다리를 장난스럽게 움직이는 느낌을 받고 깨어났어요

깨어나보니 이곳은 바로 물속?!

문어의 모습으로 변하여 물속에서 저유롭게 떠나니며 춤을 추웠어요

다시 고요한 물결 속에 눈을 떠보니 우아한 거인인 코끼리가 되었어요...






도룡뇽으로 시작되어 문어, 코끼리를 지나 

환상적인 꿈의 세계는 어디까지 펼쳐질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책을 읽는 내내 독자들도 마치 꿈 속에 와있는듯한 기분이 들게 만드는것 같아요. 

지금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스토리와 따스한 그림체로

신비롭고 몽환적이고 환상적 느낌을 받더라구요.

쨍한 그림책을 선호하는 저희 아이들이라, 

이 책을 좋아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저의 착각이였네요.

요즘 색칠 놀이에 푹 빠져 있는 둘째 아이가 유독 

어떻게 이렇게 색칠할수있지? 너무 신기하다~라고 하면서 

유심히 살펴보고 좋아하는것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였어, 그게 나였지'와 같이 반복되는 문장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이에게 '모두가 나였어'를 읽어주는데 마치 노래를 하는듯해

읽어주는 재미도 있었고 아이도 따라하면서 재밌어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다음은 누가 등장을 할지 잠깐 힌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책장을 넘기기전 서로 맞추기 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상상속에 빠져보는 시간도 가져볼수있었어요.

아! 그리고 저는 찾을수 없었는데 역시 아이들은 다르더라구요.

그림 속에 숨겨진 무언가를 찾아내는데! 

와~ 제가 어떻게 작가님은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대단하더라구요.

여러분도 '모두가 나였어'를 통해 

다음 장면에는 누가 나올지, 어떤것이 그림속에 숨겨있는지

찾아보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