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닿을 수 없는 너의 세상일지라도
미아키 스가루 지음, 이기웅 옮김 / 팩토리나인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록 닿을 수 없는 너의 세상일지라도

저자 미아키 스가루

출판 팩토라나인

<비록 닿을 수 없는 너의 세상일지라도>

'너의 이야기'의 재출간한 책으로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전격적으로 재출간한 로맨스 소설입니다.

나노로봇에 의해 기억을 개조하여 가공의 기억을 갖게

만드는 기술의 의억, 특정 시기의 기억을 제거해주는

레테, 가공의 청춘 시절을 제고하는 그린그린 등.

처음 들어보는 나노기술을 유통된, 미래의 시대배경을 가진 소설입니다.

로맨스 소설이라고 하지만 약간의 sf, 판타지가 가미된 소설이라고 할수있어요.

주인공 아마가이 치히로는 어렸을때부터 부모님의

애정어린 사랑을 받지 못하며 성장한 인물입니다.

성인이 된 후, 레테를 이용하여 자신의 어린 시절을

깨끗하게 지우기로 했지만 치히로가 먹은건 그린그린,

즉 가공의 청춘 시절을 제공해주는 나노로봇을 먹었어요.

치히로는 이때부터 나쓰나기 도카라는 여자아이의

소꿉 친구가 생겼고 달콤한 추억에 젖어 하루하루를 살고있었죠.

그런데 어느날, 가상 세계에서 살고있는 도카가 치히로 눈 앞에 나타났습니다.

요즘 이런 사기가 많다라는것을 들은 치히로는 그녀를

의심하고 또 의심하며 그녀의 정체와 목적이 무엇인지

파고들고 추적하기 시작했어요.

자신의 곁에 맴도는 도카를 밀어내려하는 머리속과

달리 마음은 그러하지 못했어요.

하루이틀. 시간이 흘러 어느날 행복했어라는 말과 함께

도카는 갑자기 사라져버리게 되었고, 치히로는 아는

선배에게 도카의 충격적인 실체를 알아버리게 되는데..

"결코 무의미하지는 않았어, 그러니깐 내가 여기 이렇게 있는거야.

넌 나의 '히로인'이고 난 너의 '히어로'니까."

왠지 곧 우리의 미래에 벌어질수있을것같은 일들이라

호기심이 푹 빠져 읽었고, 어떻게 현실과 허구를 섞어

진정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주는지..

작가님의 상상력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그리고 치히로의 시점에서, 도카의 시점에서 주인공의

심리묘사와 함께 이루어져있어 더 깊게 몰입하며

읽었고 내가 치히로였다면, 내가 도카였다면,

어떻게 행동을 했을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것같아요.

그리고 만약에 우리 미래에 레테, 그린그린과 같이

기억을 지우는 나노기술이 나온다면 기억을 지우고

싶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