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상담실 바다로 간 달팽이 23
박현숙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등급 상담실

저자 박현숙

출판 북멘토

바다로 간 달팽이 23번째 이야기

<1등급 상담실>을 만나보았습니다.

애정하는 박현숙 작가님의 신작이라 보고 싶었고,

청춘 판타지 로맨스라 어떻게 풀어내셨는지 궁금했어요.

평범한 10대 소년 오신우.

신우는 학교에서 제일 잘나가는 소라의 고백으로 기적처럼 만나게 되었어요.

다른 사람들은 다른 남자에게 차이고 홧김에 신우와

사귀는거라고 하지만 소라가 자신을 좋아하는거라고 믿고 싶었지요.

처음 사귀어보는 여자친구에게 뭐든지 해주고 싶었던

신우는 소라가 깔맞춤으로 원하는 빨간 구두를

중고장터를 쥐잡듯 잡아 얻게 되었고 소라에게 선물로 줬습니다.

그런데 그날 이후 이상한 문자가 오기 시작합니다.

'그 구두 저에게 파세요. 값은 원하는 대로 드리겠습니다.'

누군가 소라에게 선물한 구두를 천만원이라는 금액으로

사겠다고 하고 신우는 큰 금액에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누구라도 신우라면 흔들렸을거라 생각해요.

그렇게 소라와의 갈등으로 30일만에 이별을 하게되었어요.

그 무렵 신우 학교에 미스터리한 상담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비가 억수로 쏟아지는 날이면 항상 비를 맞고 이상한

행동을 하는 아주 미스터리한 존재였죠.

하지만 상담만은 1등급!

신우는 소라에게 작은 복수를 해주기 위해 선생님과의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고 선생님은 잃어버린 빨간 구두를

다시 찾기 위해 신우와의 거래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이들에게 도대체 무슨일이 벌어지게 되는걸까요?

"내가 상대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내 마음!

내 마음이 중요한거라고."

우리 주변에 있을법한, 우리가 한번쯤은 경험했을 사랑을

하고 있는 신우를 보면서 공감도 많이 되고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재밌는 상상도 해볼수있었어요.

신우만의 이야기만 전개되었다면 좀 뻔할수있는 이야기

였겠지만, 미스터리한 상담 선생님이 이야기 전개에

섞이면서 더 알수없는 신비로운 판타지가 더해져 푹 빠져 읽을수있었던것같아요.

그리고 신우를 중심으로 사랑이야기가 펼쳐지지만,

신우 형에 겪는 사랑과 엄마아빠가 하고있는 사랑의

이야기를 보며 생각할거리가 참 많았습니다.

이 책을 읽는 독자마다 다양한 생각을 할수있을것같아요.

저는 아무래도 엄마의 사랑이 더 공감이 많이 가고

엄마의 행동도 충분히 이해할수있고 저를 투영하며 읽고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이 또한 사랑이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뻔하지만 뻔하지않는 사랑이야기를 자신 만의 색깔로

들려주시는 박현숙 작가님의 <1등급 상담실>

여러분도 만나보시길 바래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