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이야기 반짝 10
딸기 지음, 시미씨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글 딸기

그림 시미씨

출판 해와나무

이야기 반짝 열번째 이야기

<수상한 아랫집의 비밀>을 만나보았습니다.

저학년 친구들이 읽기 좋은 이야기 반짝 시리즈.

새로운 이야기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에 반가운 마음에

아이와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청설모네가 살고있는 이곳.

떡갈나무 아파트에서 소란스러운 일이 발생했어요.

바로 맨 아랫집 두더지 할머니 댁에 뭔가 탄 냄새가 났거든요.

그런데 이런일이 오늘만 있었던 일이 아니였어요.

도대체 몇번째인지..

나무로 된 아파트이다보니 어딘가에서 발생한 화재로

모든 집에 탈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이곳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매번 음식을 태우는

두더지 할머니에게 불만이 많았어요.


청설모 엄마는 좋은 생각을 해냈어요.

청설모에게 솔방울 탐정 수첩을 사주는 대신 두더지

할머니를 보살펴달라는 부탁을 받게 됩니다.

청설모 입장에선 좀 귀찮은 일이였지만 좋아하는 캐릭터

솔방울 탐정이 그려진 수첩을 사준다니 어쩔수없이

할머니를 몰래 지켜보며 보살피기를 시작하며 탐정일지

속에 할머니의 일상을 적어내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할머니의 일상이 뭔가 수상해요.

혼자 살고있는 할머니는 대량의 음식을 만들기도 하고

지하창고에 오갈때면 유난히 주위를 살피기도 하고

좀도둑이 빈번히 일어나는 동물들의 창고를 사용하기도

하면서 무언가를 숨기는 느낌도 받았지요.

그렇게 청설모는 수상함이 가득한 할머니의 비밀을

알아내기 시작하는데...

과연 무엇일까요?




제가 어렸을때만해도 이웃집에 누가 살고 무슨일이

있는지 다~~ 알고 지냈고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친하게 지냈거든요.

그런데 점점 어른이 되고 사는 환경이 바뀌면서

이웃에 누가 살고, 또 모든 이웃이 그렇게 수상해보일

때가 많아지는것같아요.

아이에게 저와같은 행복한 추억을 남기지 못하는것이

좀.. 미안해지는 기분이네요.

이 책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눈다는것이

무엇인지 알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어요.

따스한 눈으로 이웃을 바라보는 마음을 가져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