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을 찾아라
수아현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범인을 찾아라

글그림 수아현

출판 재능교육


밀실 방귀 수사극 <범인을 찾아라>를 만나보았습니다.

'힘 세지는 책', '얼음나라 사라진 보물을 찾아서' 등

수아현 작가님의 그림책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 그림책도 기대가 되었어요.

무엇보다 방귀라니요!!

아이들이라면 방귀, 똥 이런거 너무 좋아하잖아요.

듣도보지도 못한 밀실 방귀 수사극이라니.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했어요.



그림책을 읽기 전에 아이에게 '누군가 엘레베이터에서

방귀를 뀌었다는 이야기인데 함께 찾아볼까?'라고

말해주었는데, 아이는 바로 '스컹크'야!! 라고 대답을 하는거에요.

스컹크는 유명한 방귀쟁이라서 분명히 스컹크일거라고

추측을 하며 책을 읽어보기 시작했어요.






곰, 사자, 고릴라, 양, 여우, 쥐, 스컹크, 돼지, 토끼

여러마리 동물들이 엘리베이터에 탑승했어요.

이윽고 덜컹덜컹 소리가 나더니 엘리베이터가 멈췄어요.

좁디 좁은 엘리베이터에서 동물들은 점점 지쳐가기 시작했어요.




뿡!

아니~ 이게 도대체 무슨소리인가요?

이것은 바로 방귀소리?

엘리베이터 안에서 누군가 방귀를 뀌었어요.



지독한 방귀 냄새 때문에 곰 아저씨는 그자리에서 쓰려졌어요.

더 심각한 그 다음입니다.

누군가가 또 방귀를 뀌었거든요.

또 누군가 쓰러지고 또 누군가 방귀를 또 뀌고.

서로서로를 의심하고 서로를 타박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범인은 누구일까요?





누군가 방귀를 뀔때마다 다양한 소리와 함께

다양한 색체의 방귀를 만나볼수있어요.

이를 통해 범인을 추측해보기도 하고,

방귀를 뀌기 전과 후, 동물들의 표정과 몸짓을 보면서

범인을 추측해나가면 더욱 재밌을거에요.

저희 아이는 중간에 범인을 딱! 찾아내더라구요.

저는 선입견을 너무 갖고 있었나.. 다른 친구를 의심했네요.

그리고 독후활동지도 만나볼수있어요.

동물 친구들의 방귀 소리와 색깔은 어떤것인지 표현해

보는 활동이였는데 뽕, 뿌루루, 뽕로로 다양한 소리를

상상해가며 정말 즐거워했습니다.

역시 수아현 작가님은 최고~~


여러분도 밀실 방귀 수사극 <범인을 찾아라>를 통해

웃음 가득한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