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는 내 친구 맑은아이 14
나은경 지음, 홍찬주 그림 / 맑은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즈는 내 친구

글 나은경

그림 홍찬주

출판 맑은물


맑은 아이 14번째 이야기

<치즈는 내 친구>를 만나보았어요.

작가님의 '나와라 파랑!'을 아이들과 즐겁게 봤기에

이번 신간도서도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무엇보다 저희 둘째 아이가 고양이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표지를 보자마자 꼭 보여주고 싶었답니다.

처음에는 귀여운 고양이들의 이야기이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속에 담긴 따뜻한 이야기에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책이였어요.





노란 고양이의 이름은 치즈에요.

너무 심심한 치즈는 엄마에게 놀아달라고 칭얼거리지만

엄마는 뱃속에 아이때문에 잘 놀아주지 못해요.

치즈는 속상해서 집을 나가게 되었어요.



치즈 눈앞에 하얀 고양이 단비가 나타났어요.

치즈는 단비와 너무 놀고싶어서 살금살금 다가가 깜짝 놀라게 달려들었어요.

치즈의 마음과 달리 단비는 너무 놀랬고 화가 많이 났어요

치즈와 그냥 놀고싶었을뿐이였는데...

친구에게 다가가는 방법이 서툴렀나봅니다.



상대방이 화를 내면 다가가기 어려울텐데

치즈는 놀고싶은 마음이 사그라들지않나봐요.

계속 단비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다가가봐요.

하지만 단비는 치즈의 마음을 받아줄 마음이 전혀 없었어요.

그런데 아까와 달리 단비가 무언가를 찾는듯했고

뒷모습이 뭔가 슬퍼보이는것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과연 이둘은 사이좋은 친구가 될수있을까요?


아이들은 타인을 생각하고 마음을 바라보는 것이 서툴기 마련이죠.

귀여운 고양이 치즈와 단비가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해야하는 행동을 배우게 됩니다.

누군가와 친구가 되고싶다면 가만히 마음을 바라보자고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았어요.

그리고 친구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필요한 자세라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치즈가 알려주는 친구가 되는 방법.

여러분도 <치즈는 내 친구>를 통해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