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빛 모든요일그림책 5
강경수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 강경수

출판 모든요일그림책



모든요일그림책 다섯번째 이야기 <당신의 빛>을 만나보았어요.

'거짓말 같은 이야기','커다란 방귀','왜x100','코드네임'

와~ 작가님의 그림책을 너무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과

이번 신간도 읽어볼수있어서 기쁩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만나보았던 작가님의 그림책과

색다른 느낌을 가진 그림책이였어요.

알고보니 3D그래픽을 이용한 작가님의 첫 그림책이라고 해요.

기대감과 설렘을 가득 안고 책장을 열어보았어요




학교에서 중세 시대 서양 미술에 배우던 시간.

아이들은 왜 그림 속 사람들의 머리에서 빛이 나냐는

질문을 던져보고 있습니다.

선생님은 숭고한 영혼의 증표로 머리에서 빛이 나도록

표현을 하고 있다고 설명을 해주었어요.



아이는 선생님의 말씀이 생각이 나서 동네를 둘러보는데

머리에 빛이 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누군가를 도와주는 사람의 머리위에서,

소방관 머리 위에서,

죽은 동물을 묻어주는 친구의 머리위에서,

평소에 사람들에게서 볼수없었던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여러분이 가진 밝은 빛을 잃지 않는다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그 빛이 여러분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할 거라고 선생님은 생각해요.


뉴스만 틀어봐도 흉흉한 사건들로 가득해서 무기력해지는 요즘.

'당신의 빛'을 통해 치유받는 느낌이였어요.

숭고한 희생이라는 이름 속에는 위대한 사람이나 신을

떠오르기 마련인데, 평범한 우리 안에서도 소중한 빛이

존재하고 있고 우리의 작은 선한 마음으로도

깜깜한 세상의 빛이 될수있다는것을 작가님께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빛과 어둠이 공존하고 있는 이 세상속에서

작고 작은 빛들이 모여 이 세계를 지탱을 해주고 있기에

우리가 그속에 살아갈수있는걸까요?

그럼 우리는 우리 안의 있는 빛을 좋은 방향으로 빛을

내보도록 노력을 해볼수있는 작은 용기가 생기는것같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빛에 대한 이야기

<당신의 빛> 여러분도 만나보시길 바래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