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서 온 아이 - 기묘한 도서관 2 서유재 어린이문학선 두리번 14
이병승 지음, 최현묵 그림 / 서유재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이병승

그림 최현묵

출판 서유재



기묘한 도서관 두번째 이야기

<미래에서 온 아이>를 만나보았습니다.

작가님의 '차일드폴'을 재밌게 읽어서 이번 책도 너무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었어요.

저와 아이는 전작 '비밀 유언장'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이 책을 읽었지만 친절하게 앞부분에 요약(?)이 되어

있어서 읽는데는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이곳은 정글 도서관.

변호사인 엄마가 대단한 포부를 가지고 카페 대신 작은 도서관을 열었어요.

엄마의 마음을 몰라주는지..

사람들은 도서관보다는 학원으로, 피시방으로 가기 바빴지요.

속상한 마음도 잠시.

사람들을 모이게 할수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도서관 이용자 떡볶이 무료'라는 타이틀을 걸고 사람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떡볶이가 무료라니. 아이들은 신나서 정글 도서관에 모여들었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떡볶이만 먹고 책은 거들떠보지도 않았어요.

엄마가 너무너무 속상하겠지요? 진심도 몰라주고..

점점 정글 도서관은 어린이집? 놀이방? 동물보호소처럼

심심한 아이들이 노는곳, 길고양이와 유기견까지

지내게 되는 그런 공감으로 바뀌게 돼요.

더 당혹스러운건, 미래로 가져가야할 책 한권을 골라야

한다면서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고 있는 미래에서 온 아이도 있다는거에요.

도서관에 와서 책 속에 푹 빠져 읽는 아이들을

상상했던 엄마는 현실속에서 계속 도서관을 운영을

해야하는지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정글 도서관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보면서

각기 다른 인물들의 생각과 마음을 생각해볼수있었어요.

책을 사랑하는 아이로, 환경을 생각하는 아이로,

선입견을 갖지않는 아이로, 꿈을 포지하지 않는 아이로

등등! 작가님께서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정말

많다고 느꼈고 보는내내 마음이 따스해졌어요.

그리고 나는 만약 미래에 딱 한권의 책을 들고간다면..

어떤 책을 들고갈것인가?에 대해서 재밌는 상상도 해봅니다.

여러분은 어떤 책을 들고가실건가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