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 우주 모꼬지
신은영 지음, 박선미 그림 / 주니어단디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옷장 속 우주

글 심은영

그림 박선미


어린이를 위한 이로운 책을 만드는 주니어단디에서

새로운 책이 나왔어요~~!

바로 <옷장 속 우주>라는 책입니다.

'갑자기 가족'이라는 동화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신은영 작가님의 신작이기도 해서 너무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옷장 속 우주라는 제목부터 궁금증 폭팔입니다!




전화를 받고 갑작스럽게 울음을 터트린 엄마.

그 이후로 말수도 적어지고 얼굴도 점점 안좋아졌어요.

지호와 성호는 엄마가 걱정이 되었어요.

그런데 아이들은 아이들인가봐요.

예전에 바닷에서 엄마 친구 가족들과 놀았던 추억이 떠올랐어요.

그때 만났던 풀잎이와 새잎이가 보고싶어졌어요.





그러던 어느날, 엄마아빠는 지호와 성호에게

우리집에서 풀잎이가 한동안 같이 지내게 되고

학교도 함께 다니기로 했다는 말을 들었어요.

풀잎이 집에 사정이 생겨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해요.

너무 보고싶었던 풀잎이와 새잎이라서 정말 반가운 마음이였어요.

하지만 새잎이는 오지않고 풀잎이만 온다는거에요.

드디어 집에 오게된 풀잎이.

아이들은 너무 반가웠지만 풀잎이는 그렇지 않은가봐요.

너무 까칠했고 얼굴도 어두워보였지요.

그리고 밤마다 옷장을 열고 이상한 소리를 내기도 해요.





그런 모습에 당황하는 아이들이였지만

서로 좋아하는 공통점을 발견하기도 하고 서로 의지하고

힘이 되어주는 친구가 되어가는데..

이들이 친구가 되는 모습.

궁금하신분들은 책을 통해 만나보세요~!




저는 읽으면서 풀잎이에게 생긴 일을 아이들에게

처음부터 잘 설명해줬으면 충분히 이해하고 풀잎이를

대해주지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좀 많이 당황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많이 보였거든요.

하지만 제 걱정과 달리 풀잎이에게 자신들의 방법으로

위로를 건네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감동적이더라구요.

역시 아이들에게 배울만한 점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록으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우리나라

별자리가 소개되어 있어요~!

이제 곧 페가수스와 안드로메다를 만나볼수있겠네요.

별자리를 보면서 풀잎이와 지호,성호 이야기를 다시한번

나눠봐도 좋을것같아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