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다람쥐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9
소연 지음, 이은주 그림 / 니케주니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설의 다람쥐

글 소연

그림 이은주

출판 니케주니어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아홉번째 이야기

<전설의 다람쥐>를 만나보았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동화책으로

더불어 사는 세상에서 배려라는것이 무엇인지 배워볼수있습니다.

표지를 보면 짱구눈썹이 매력적인 다람쥐가 보여요.

우리가 다람쥐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참 다르죠.

저희 아이도 몸이 울퉁불퉁, 표정이 익살스러운 다람쥐를 보니

이 책에 호기심이 마구마구 생기나봐요~!

이 다람쥐에게 도대체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이 책의 주인공 똘이에요.

똘이는 할아버지와 동생 아람이와 함께 후박마을에 살고 있어요.

할아버지는 똘이와 아람이를 앉혀놓고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를 합니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곳은 원래 생달마을이였대요.

생달마을에서 힘쎈 청설모와 서로 돕고 나눠주며 함께 살았어요.

그런데 어느날, 청설모의 창고에 도둑이 들었어요.

청설모는 다람쥐를 의심하기 시작하였고 지금처럼 사이가 나빠졌고 심지어 다람쥐를 괴롭히기 시작했어요.

바로 그때..

전설의 다람쥐가 나타나 범인을 잡고 다람쥐의 억울함을 풀어주었어요.

눈이 반짝반짝해진 똘이.

전설의 다람쥐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졌어요.

그런데 할아버지는 더이상 이야기를 해주지않고

'파란책' 속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다는 이야기만 해주는거에요.

똘이의 학교는 후박마을에서 아주 먼곳에 있어요.

개울에 다리를 놓는다면 멀리 돌아가지 않고 편하게 학교를 갈수있지만

생달마을 사람들은 이를 들어주지 않았지요.

결국 열매 반자루를 달라는 조건으로 다리를 놓는것을 도와주게 되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마을에 큰 비가 내렸고

다리도 부서지고 학교도 무너지게 됩니다.

똘이는 할아버지께서 말해주신 전설의 다람쥐를 찾아보려고 했어요.

파란책 속에 전설의 다람쥐가 될수있다는 비법이 쓰여있다는데...

과연 똘이는 파란책을 찾아 마을을 구할수있게 될까요?


-

-


흥미진진한 스토리 속에서 나보다 남을 생각하는 마음과 배려 그리고 다름의 가치를 배워볼수있었어요.

홀로 살아갈수없는 세상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를 한다면 모두 함께 행복해질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할아버지 다람쥐가 해주는 이야기가 마음이 무척 따뜻해지고 기억에 오래오래 남더라구요.

저희 아이와 배려에 대해서 한참을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정말 귀한 시간 보냈습니다.

여러분도 <전설의 다람쥐>를 통해 배려에 대해 배워보는 소중한 시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