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 구글 검색부터 유튜브 추천, 파파고 번역과 내비게이션까지 일상을 움직이는 인공지능 이해하기
박상길 지음, 정진호 그림 / 반니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글 박상길

그림 정진호

출판 반니

카카오, 현대자동차 AI팀장이 들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쓸모 있는 IT 안내서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을 만나보았습니다.

우연히 테슬라 자율주행차가 아찔한 사고를 피하는 영상을 본적이 있어요.

만약 사람이 운전을 했다면 큰 사고가 났을정도였는데

자율주행은 사람이 보지 못한것을 보고 판단하여

사고를 면하는 모습을 본 후 정말 놀라움을 금치못했어요.

요즘 AI,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고,

저도 궁금해서 찾아보려했지만 비전공자인 제가 읽을수있는 책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

저같은 사람도 편하고 재밌게 읽을수있었어요.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은

인공지능의 쓰임과 유용함, 이해를 도와주는 책입니다.

인공지능, 알파고, 스마트 스피커, 기계번역, 챗봇

네비게이션, 추천 알고리즘 이렇게 8가지의 주제로 만나볼수있어요.



.

저는 제일 궁금했던 자율주행부터 찾아보았어요.

2004년 다르파 그랜드 챌린지의 이야기부터 시작됩니다.

자율주행 차량의 대회였는데 완주한 차량은 단 한대도 없었지요

그로부터 1년 뒤, 다시 열린 대회에서는 풀코스를 완주한 차량이 5대나 되었어요.

불과 1년이 지난 상황이였는데 말이죠.

그렇게 자율주행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역사를 배워볼수있었어요.

-

-


자율주행이 어떤 기술로 작동하고

인공지능을 통한 자율주행은 무엇인지 배워볼수있었는데

이 중 가장 흥미로웠던 사실은 자율주행 단계였어요.

0단계부터 5단계까지 나눌수있는데

지금은 2단계에 머물러있다는 사실.

지금도 놀라운데 2단계라니요..!

5단계가 되는 시대는 도대체 어떻게 될까요? 너무 궁금해집니다!



먼 미래일것만 같았던 일들이 눈앞에 조금씩 나타나고

상상 그 이상의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세상입니다.

저또한 궁금한거있으면 시리를 찾게 되고, 번역이 필요하면 파파고를 찾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알고리즘을 통해 나의 취향과 재미를 찾게 되고..

우리 곁으로 인공지능이 깊숙이 다가오고 있다는것을 많이 느낍니다.

하지만 우리는 인공지능을 잘 알지못하는것같아요.

솔직히 알고싶어도 너무 어려운 분야라,

책을 찾아읽어도 금방 닫게 되고 인터넷 검색해도 어렵더라구요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지식>은

비전공자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그림을 통해

인공지능을 설명하고 있기에 술술 재밌게 읽히더라구요.

인공지능에 관심있는 초등학생도 충분히 읽을정도입니다.

일상을 움직이는 인공지능이 궁금하신가요?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지식>을 통해 지식을 쌓아보시는거 어떠신가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