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레스토랑 1 - 정원사의 선물
김민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괴한 레스토랑

: 1 정원사의 선물

저자 김민정

출판 팩토리나인

한국형 판타지 소설 <기괴한 레스토랑>을 만나보았습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이은 한국형 판타지 소설이라는 말에

이 책은 무조건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에 집어들었어요.

어떤 여자가 무성한 나뭇잎 사이로 들어가는 모습이

몽환적이고 궁금증을 자아내는것같아요.

기괴한 레스토랑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부모님이 시아의 의견과 상관없이 이사를 하게 됐어요.

시아는 너무 당황스러웠지만 새로운 도시 생활이 궁금하기도 했죠.

살던 곳을 떠나기 전, 산과 나무를 둘러보고 있는데

이상하게 매혹적인 고양이 한마리를 발견했어요.

그 고양이는 특별하고 비밀스럽게 느껴지기까지 했어요.

조심스레 고양이 뒤를 쫓던 시아는 이상한 굴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었어요.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토끼굴처럼요.


\



고양이의 손에 이끌려 도착한 곳은 기괴한 레스토랑.

레스토랑 주인인 해돈은 시아의 심장을 먹겠다고 했어요.

자신의 치료제가 인간의 심장이라면서요.

이대로 심장을 줄수없는 시아는

해돈의 치료제를 찾겠다는 약속과 함께

한달동안 레스토랑을 도와주기로 하고,

만약 한달동안 치료제를 찾지 못한다면

심장을 주기로 계약을 맺게됩니다.

치료약을 만드는 야콥과 배달부 쥬드와 함께 생활을 하면서

치료제를 찾는 시아는 요괴들이 가득한

기괴한 레스토랑에서 정말 많은 일을 겪게 됩니다.

자신의 눈물로 술을 만드는 요괴, 달걀요괴,

자신의 피로 가꾸는 정원사, 발을 잃은 무용수,

귀중품을 지키는 히로, 악마로 사로잡힌 하츠 등

다양한 인물을 만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 시아.

치료제를 찾을수 있을까요?




"그렇게 내 삶이 지치고 괴로울수록,

과거를 다시 보며 생각하는거지.

지금 이렇게 힘든 시간도 언젠가는 그저 수많은

과거의 한 조각으로 박혀 버릴거라고.

그리고 그 조각은 점점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흐물흐물해져,

나중에는 완전히 녹아 버리겠지"

시아와 눈물로 술을 만드는 주정뱅이의 대화 속 한 구절이예요.

시아가 이 말을 머리속에서 곱씹는것처럼

저도 계속 반복해서 읽으며,

공감도 가고 위로도 되어주었습니다.



페이지가 상당하지만 가독성이 너무 좋아

순식간에 읽게되었어요.

인물 하나하나를 상세히 묘사를 해주는데

막 머리속으로 싹 그려지면서 그 인물이 나타나더라구요.

이야기 전개는 정말 상상하지도 못한 일들이

연속으로 쏟아져 나오는데 마치 지브라 애니메이션을 봤을때

느꼈던 그 감정이 나오더라구요.

그만큼 몰입해서 재밌게 읽었어요.

나중에 <기괴한 레스토랑>이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도

참 재밌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어요.

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 '으악! 이대로 끝내면 안돼'라는 소리가 절로 튀어나왔어요.

다음편 언제 나오나요?? 빨리 보고 싶어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