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 - 놀이 중심, 아이 중심! 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엄마표 미술 바른 교육 시리즈 17
차진아(라온맘) 지음 / 서사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

저자 차진아(라온맘)

출판 서사원

3~5세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자연 미술놀이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물감놀이도, 미술놀이도

자주 해주었는데 학교에 들어가면서 못해주게되더라구요.

다시 둘째 가정보육을 시작하면서

하나둘 따라해보면 좋을것같아

<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를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

3세부터 5세까지 사계절을 즐길수있는 자연 재료로

해볼수있는 미술활동이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267개의 미술놀이가 담겨져 있어서 그런지

책이 정말 무겁도 도톰합니다.

아이들과 한장한장 넘기면서 살펴보았는데

어린아이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에게 좋은 책인것같아요.



놀이를 하기에 앞서,

사계절 자연미술 놀이 재료가 소개되어 있어요.

고체물감, 발포물감, 마블링 물감 등 물감의 종류가

이렇게 많이 있는줄 몰랐어요.

다양한 재료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도 쑥쑥 자랄것같네요

그리고 재료와 작품의 보관도 나와있는데

전 항상 벽에 붙여놓고 얼마지나고 버리는 편인데

포트폴리오 파일에 보관하는 팁이 있어 앞으로는 그렇게 해보려구요!


이 놀이가 아이들에게 어떻게 좋은지,

어떤 자극이 주어지는지 알수있어서 너무 좋네요.

재료도 자연의 재료, 집에 있을만한 재료라서

쉽게 따라할수있었어요.

큐알코드도 있어서 동영상으로도 만나볼수있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도안도 제공해주더라구요.

와! 대박이죠?



초등학교 1학년이라 사진을 보고

혼자서 뚝딱 만들어보더라구요.

유아만이 좋아하는거 아니예요.

초등학생도 너무너무 좋아했답니다.

그리고 발자국을 찍으면서 상상의 날개를 펼치면서 재밌게 활동을 하는데,

아이에게 창의력을 심어주는것같아 좋았고,

아이가 주도하여 노는 시간이 된것같았어요.




둘째랑 글라스데코 조명을 해보았어요.

작은 패트병 오려서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매일 쓰는 패트병이 이렇게 변신을 하다니.

아이가 너무 신기해는거있죠!

전구를 넣으니깐 그럴싸하죠? 이쁘죠?!

하츄핑이라고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를 그려넣었는데

사진속처럼 되지는 않았지만 아이는 너무 만족했어요.

자연의 재료를 이용하면서 계절을 만끽하는것도 좋고,

아이의 창의력, 상상력, 소근육, 영감 등

다양한 자극이 되어주어 아이에게 정말 좋은 활동이예요.

그리고 아이중심으로, 아이가 주도적으로 이끌어 놀이를 할수있어서 좋았어요.

무엇보다 아이와 소중한 추억이 쌓여서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커서 그때 우리가 그랬지? 재밌었는데...

이런말을 해줄것같아요!ㅋㅋ

여러분도 <라온이네 사계절 자연미술놀이>를 통해

아이들과 하나둘 따라해보면서 소중한 추억 쌓아보시길 바래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