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밭에 숨어 있는 작은 세계 불빛 그림책 10
캐런 브라운 지음, 조르다노 폴로니 그림, 김현희 옮김, 유영한 감수 / 사파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소밭에 숨어있는 작은 세계

글 캐런 브라운

그림 조르다노 폴로니

출판 사파리

아이들과 요즘 식물 ㅣㅋ우는 재미에 빠져있어요.

토마토,해바라기,파를 심었는데

작은 씨앗에서 싹이 트고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이 너무 행복해하더라구요.

채소밭에 우리가 잘 모르는 작은 세계가 존재하고 있어요.

채소밭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해하는

우리 아이들고 함께 읽어보면 좋은 그림책.

책에 불빛을 비추면 숨어있는 그림이 나타나는 그림자 그림책.

<채소밭에 숨어있는 작은세계>를 만나보았어요.




작은 화분이 하나 보이네요.

작지작은 토마토 씨앗을 심었어요.

싹이 틔우려면 어떤것들이 필요할까요?

저희 아이들도 곰곰이 생각을 해보더라구요.

물도 주고 햇볕 가까이 화분을 두었떤 기억에

물,햇볕,사랑 등 여럿 이야기를 해봐요.




뒷장에 불빛을 비추게되면

숨어있는 그림이 나타나요!

화분에 뿌려지는 물줄기.

화분에 숨어져 있는 토마토 씨앗.

정말 신기하죠?

저희 아이들은 단순한 그림책인줄 알았는데

제가 비추는 불빛속에서 숨어져 있는 그림이

짠하고 나타나니, 너무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더라구요.




토마토가 싹이 틔어서 채소밭에 옮겼어요.

줄기도 많이 굵어지고 건강하게 쑥쑥 자라고 있어요.

그런데 토마토가 자라는 땅속에는

어떤 동물이 숨어져 있을까요?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토마토 뿌리도 보이고

고마운 지렁이도 살고있어요.

식물이 자라는걸 보면, 땅속은 알기가 어려운데

뿌리가 내리는 모습과 땅속에 사는 동물의 모습을

불빛을 통해 볼수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흥미로워하고

더 깊이 알고싶어하더라구요.




토마토 씨앗이 화분에 심어지는 순간부터

줄기가 자라고 꽃을 피우고

우리의 식탁에 나오기까지 과정을 볼수있었어요.

지금 키우고 있는 토마토도 책속에 있는 토마토와

같은 과정을 겪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이들이 너무 기대하고 있어요.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숨어있는 그림을 찾는 재미와

토마토가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관찰할수있는 탐구력

관찰력이 쑥쑥 자라고, 상상력도 덩달아 키워지는 책인것같아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재밌게 보고 또 보면서

즐거워하니 옆에서 정말 뿌듯하고 행복하더라구요.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

자동차와 건설현장, 도시의 하루도 만나볼수있어요.

우리가 모르는 세계. 숨어져 있는 세계를

재밌게 만나볼수있는 책.

여러분도 꼭 만나보시길 바래요~!!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