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물병원을 운영해 봐요 - 어린이를 위한 첫 비즈니스 수업 ㅣ 사업가를 꿈꾼다면?
강로사 지음, 김혜령 그림 / 그린북 / 2020년 11월
평점 :

사업가를 꿈꾼다면?
: 동물병원을 운영해봐요
글 강로사 그림 김혜령
출판 그린북
나중에 크면 뭐하고 싶어?라는 질문에 항상 들어가는 직업은 수의사!
강아지 두마리와 함께 생활하고 있고, 동물을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서 수의사라는 직업이 떠오르나봐요.
<동물병원을 운영해봐요>은 사업가로서 동물병원을 운영할때 고려해야할 부분과 준비해야할 모든것에 대해 배워볼수있는 책입니다.



동물병원을 운영하려면 어떤것을 준비해야할까요?
우선 동물을 치료할수있는 자격증, 수의사 면허증이 있어야겠죠?
그리고 동물병원을 열겠다는 사업자 등록증도 있어야해요.
그런데 동물병원을 열기 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자금인것같아요.
상가는 구입을 할것인지, 임대해서 운영을 할것인지 정하고 인테리어, 의료기기 구입, 의약품 구입, 용품 구입 등 동물 병원을 여는데 필요한 자금도 생각해봐야해요.
그런다음 사업 계획을 세우는거죠.
호텔링을 할것인지, 미용은 어떤 금액으로 할것인지, 또 애완용품은 어떤것을 팔고 금액은 어떻게 측정을 할것인지 생각해봐야해요.
이를 통해 수입과 지출이 결정되니깐 신중히 생각해봐야겠죠?
진짜 병원비가 천차만별인것같아요.
얼마전 막내 강아지 예방접종을 갔다가 가격에 좀 놀랬거든요. 강아지가 아프면 진짜 비싼진료비가 드는게 현실이에요. 보호자 입장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운영해주셨음 하는 작은 바램이 있네요 ㅎㅎ
이외에도 인테리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병원 위치는 어디가 좋을것인지 병원운영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 볼수있어요. 그리고 수의사의 생생한 인터뷰까지 담겨져 있어서 궁금증도 많이 해결할수있었답니다.
직업이라고 하면 단순히 어떤 직업인지, 무슨일을 하는지 알려주는 책은 많이 보았지만, 사업가가 되어서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되어 있는 책은 <동물병원을 운영해봐요> 밖에 없을거에요.
동물병원을 운영하고 싶은 꿈이 있으신가요?
그럼 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