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교 ㅣ 나는 알아요! 25
요주아 도우글라스 외 지음, 히키 헬만텔 그림, 최재숙 옮김, 김선희 감수 / 사파리 / 2020년 9월
평점 :

학교 [나는 알아요]
글 요주아 도우글라스, 유프 마이케
그림 히키 헬만텔
출판 사파리
저희집 첫째 아이는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해요.
학교 생활을 앞두고 있어서 저도 아이도 걱정이 앞서는것같아요. <나는 알아요>시리즈 공룡편을 통해 알게되었어요. 나는 알아요 시리즈가 <나는 알아요_학교>라는 주제로 출간된다는 소식에 이 책을 통해 불안한 마음이 조금이마나 해소되지 않을까 기대가 컸던 그림책이였어요.

리사가 학교에 가는 첫날, 책가방을 메어주는 아빠의 모습부터 이 책이 시작되요.
학교를 가기 위해 준비하는 아빠와 리사의 표정이 무척 설레여보이네요. 첫장면부터 설레이는 등교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좋았어요. 걱정하기만 바빴는데 이렇게 설레이는 날이라는걸 아이에게 말해줄수있어서요.
이 모습이 내년에 볼수있는 저희집 풍경일까요? 생각만해도 정말 두근거리네요.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의 학교의 이야기부터 학교에 무엇을 가져가져가야하는지, 어떤 공부를 하는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학교에 가면 독서, 글쓰기, 악기 연습, 수학, 과학실험, 요리 등 정말 다양하고 재밌고 새로운걸 많이 배우게 되요.
그림 그리는걸 좋아하는 저희 아이는 미술시간이란 수업도 있다는 말에 무척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꼬마지식이라고 학교생활에 꼭 알아둬야할 정보도 소개되어 있는데 정말 유용한 부분이였어요.
수업시간 외에 다른 상황들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갑자기 수업 시간에 화장실이 가고 싶을때, 점심시간에는 어떻게 하는지도 알수있답니다.
특히 화장실! 초등학생 1학년이여도 이 부분은 좀 걱정이였는데,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알게되어서 아이도 저도 재밌게 봤던 부분이였어요.

학교에 관한 지식만 나열되어 있는 책이 아니에요.
플랩북으로 아주 넓게 펼쳐서 숨은그림찾기도 있어요!
학교에 무엇이 있을까? 숨은그림을 찾으며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마지막에는 가방을 만들어보는 재밌는 놀이 시간도 담겨져 있어서 가방을 직접 만들면서 좋은 기억을 심어줄것같아요.
그리고 필요한 학용품에 대한 이야기와 <꼬마퀴즈>가 있어 앞에서 배웠던 학교에 대한 지식을 다시한번 점검해볼수있는 시간이였어요.
집중해서 읽었는지 제법 잘 맞추더라구요!
.
.
<나는 알아요_학교>를 통해 학교생활이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경험을 해보는 귀한 시간이였어요.
아이도 궁금했던 부분이 많았는지 책을 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도 많이 해주고 저도 아이에게 학교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준것같아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학교 들어가기전까지 자주 읽어줘야할것같습니다.
예비초등학생 부모님들과 아이들은 꼭 읽어보셨음 좋겠어요!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고 재밌게 지식을 쌓을수있는것같아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를 골라 읽어도 좋을것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우아페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