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 월급이 부족한 직장인이여, 시작하라!
해밀(박하나)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

저자 해밀

출판 비제이퍼블릭

요즘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면서 할수있는일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이 많다. 이에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면 어김없이 사람들은 스마트스토어를 추천한다.

이쪽으로는 알고있는 정보가 없기에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한지 한달만에 매출 1000만원의 수입을 올린 저자의 노하우를 배워보고 싶었다.

<퇴근 후 스마트스토어로 투잡하기>는 투잡과 부업의 목적을 가진 예비 창업자를 위한 책이며 저자의 노하우가 100% 가득 들어있는 책이다.



우선 스마트스토어를 알기 전 용어부터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나와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수있을것이다.

스마트스토어를 한다고하면 집에 재고가 가득 쌓여있고 초기자본이 많이 들어가고 판매를 하려면 어떻게 소비자에게 다가가야하는지 생각만해도 막막하게만 다가왔다.

그런데 초보자도 하기쉽고 많은 시간을 빼앗지 않고 재고가 없어도 되며 배송을 직접 하지 않는 시스템인 위탁판매가 있다.




위탁판매의 원리부터 스마트스토어의 원리, 상호만들기, 개설, 서류준비 등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는 과정까지 상사하게 소개되어 있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글로만 설명이 되어 있지않고 과정들을 사진으로 상세하게 첨부되어있어 천천히 따라해보면 어느새 할수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스토어에 올려야할 상품을 선정하는게 가장 어려울것같다. 이 책에서 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부터 피해야할 제품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들어볼수 있었고 매출을 효과적으로 높일수있는 키워드, 이미지와 동영상 만드는 방법과 같이 저자의 꿀팁들이 가득 실려있다.

그리고 이미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중인 1인 대표님들의 이야기에 도전 욕구가 팍팍 오르기까지 했다.

.

.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책이고 저자가 노하우를 알려주고자하는 열정적인 마음까지 담겨져있는 책이였다.

월급 외 부수익을 얻고 싶은 사람, 지금보다 나은 내일은 만들고 싶은 살마, 나의 능력을 올리고 싶은 사람, 나의 사업을 별도로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고 하니, 이중 속하는 사람들은 꼭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 책을 시작으로 꼭 도전해보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