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for Simple life 시리즈 6
주부의벗사 편집부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미니멀라이프 부엌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3인의 부엌 관리 아이디어

저자 주부의 벗

출판 즐거운상상

코로나 때문에 외식도 외출하기도 쉽지않아 집콕생활이 생활화되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안보이던 지저분한것들이 눈에 들어오게 되더라구요. 특히 미지의 세계, 부엌!! 매일 음식을 만들고 있는 나로써 부엌은 정말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답답 그자체!! 치워도 또 그대로인것같고, 금새 더러워지고 답이 안나오는 공간인것같아요.

그런 저에게 필요한 책 <미니멀 라이프 부엌 사용법>에 도움을 받고 싶었어요.

표지에 소개된 부엌만봐도 왠지 설레이는데요?

<미니멀 라이프 부엌 사용법>은 23인의 미니멀 리스트의 부엌의 실제 모습과 인테리어, 조리도구, 수납방법, 식기, 재고관리에 대해 소개되어 있고, 부엌을 청소하는 기발한 방법과 요리가 편해질수있는 요령이 소개되어 있는 책입니다.


가장 눈에 들어왔던 eee_hou씨의 부엌

내추럴한 원목색에 검정으로 포인트를 준 부엌이 너무 따뜻해보였어요. 미니멀라이프답게 물건들도 많지않고, 보이는 물건이 많이 없도록 숨겨놓은 비법까지 들어볼수있었어요.

카페같은 부엌, 풍경이 보이는 부엌, 깔끔한 모던한 느낌의 부엌 등 내가 원하는 부엌의 모습을 생각하며 참고하기 좋을것같아요.

그리고 상단에 부엌의 주인공의 인스타도 소개되어 있으니 더 궁금하면 찾아보면 될것같아요!




제일 궁금했던 부엌 청소!

사용하고나면 금방 더러워지는 부엌을 깔끔하게 관리하는 첫번째 비법은 바로바로 치우는거에요.

귀차니즘 저는 쉽지않겠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인것같네요.

싱크대, 환풍기와 같이 장소에 필요한 청소도구와 매일, 매월 해야할 청소비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공간마다 필요한 도구가 다른다는것에 놀랬고, 정말 부지런히 움직여야 깨끗함을 유지할수있을것같아요.

사진속 모습이 우리집이였으면 좋겠네요 ㅎㅎ





매일 하는 요리를 더 쉽고 맛있게 할수있는 비법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식단을 짜는 방법, 시간을 단축할수있는 요리, 계절, 상황에 따른 요리비법도 소개되어 있는데 주부로서 유익한 부분이 많았어요.

부엌이 바뀌면 생활이 바뀐다

내 맘에 꼭 드는 부엌 만들기

인테리어부터 청소, 수납, 요리 꿀팁까지 정갈하게 소개되어 있어 맥시멀라이프를 살고있는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어준 책이였어요.

항상 꿈꿔왔던 부엌을 눈으로 보는 재미도 있었고 미니멀리스트의 꿀팁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었어요.

단지, 일본 번역서이기때문에 부엌용품, 조미료와 같은건 일본제품들이 소개되어 있기때문에 살짝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우리나라 제품으로 대체할수있는걸 찾아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