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천재가 되다! 초등 국어 학습 만화 5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 천재가 되다!

저자 mr.sun 어학연구소

출판 올드스테어즈

아이가 애정하는 올드스테어즈 학습만화 '천재가 되다 시리즈'

<글쓰기 천재가 되다!>가 출간되었어요.

이전과 같은 캐릭터가 나와서 더 친근감이 드네요.

요즘 글쓰기의 중요성이 커지고 엄마도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는 글쓰기에 관한 책이라 아이에게 더욱 보여주고 싶은 책이였어요.


목차를 살펴보면,

일기쓰기, 시 쓰기, 독후감 쓰기, 편지 쓰기, 논설문 쓰기 기행문 쓰기, 설명문, 광고문 이렇게 8가지 글쓰기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다른건 몰라도, 아이가 일기 쓰기부터 글쓰기를 시작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었는데 <글쓰기 천재가 되다>에 소개되어있어 반가웠어요.

내 생각을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어?

그럼 글쓰기만큼 좋은게 없지.

글쓰기에 들어가기전,

그림이나, 노래만으로는 표현할수없는 기록들을 문자로 남기기 시작하면서 글을 쓰는 중요성에 대해 소개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글쓰기를 배우기 전, 왜 글을 써야하는지 알기쉽도록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

.

천하제일 글쓰기 경연대회가 시작된다는 이야기부터 시작해요. 대한이와 친구들이 경연대회를 준비를 하며 글쓰기 공부를 시작해요.




아이들이 할수있는 가장 쉬운 방법인 일기쓰기가 제일 먼저 소개되어 있네요.

요즘은 학교에서 일기쓰기 숙제가 많이 사라지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이야기가 나오네요.

일기는 자신의 생각이 오로시 들어있는 글이죠. 글쓰기를 시작할때 일기쓰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어떻게 써야하는지 만화를 통해 배워볼수있어요.

거의 매일 똑같은 하루를 지내고 있는 아이들에게 매일 새로운 일기를 써야한다는건 쉽지않죠.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반드시 사건이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고, 일기에서 가장 중요한건 내 생각을 쓰는것이라고요.

같은 상황속에서 모두 다른 생각을 하고, 자신의 감정이 어떠했는지 생각해보면서 글쓰기를 한다는 자체가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생각의 표현, 어렸을때부터 다져보는게 가장 좋은것같아요.




이 책에서 편지쓰기도 나오는데, 저조차도 손편지를 써본지가 기억조차 안나네요.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저희 아이는 종종 이렇게 손편지를 건네줍니다. 손편지만의 감동.. 다들 아시죠?

편지에서 중요한건 상대방을 생각하는 마음이라고 해요.

아이도 책을 읽고 아빠를 위한 편지를 준비했어요.

맞춤법도 띄어쓰기도 틀렸지만, 아빠를 향한 마음이 많이 느껴지는 글이였어요.

책을 통해 편지쓰기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거 맞겠죠?ㅎㅎ

.

.

아이는 <천재가 되다 시리즈>를 볼때마다 웃음 가득해요. 그런 아이를 지켜보면서 저도 흐뭇해지더라구요.

즐겁게 읽다보면 어느새 지식이 머리속에 절로 쌓여가고 있다는 것을 많이 느끼게 해주는 책이에요.

책읽기의 즐거움,

배움의 즐거움,

글쓰기의 재미를 알려주는 <글쓰기 천재가 되다>를 추천드립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