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집
티보 라싸 지음, 이경혜 옮김 / 원더박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를 위한 집

글그림 티보 라싸

출판 원더박스

혹시 꿈꾸는 집이 있으신가요?

저는 넓은 마당있고 층간소음 없는 자유로운 집을 꿈꾸고 있어요.

<모두를 위한 집>은 나무에 사랑에 빠지기된 건축가의 이야기입니다.

표지에 보이는 사람이 건축가 위젠느에요.

왠지 허름한 건물 위에 노란 꽃 두송이가 피어오른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에요.

 

주인공 위젠느는 아주 고집스러운 건축가에요.

모든것이 제자리에 있어야하고 물건들은 색깔별로 크기별로 잘 나누기를 좋아했죠.

그가 만든 건물들은 정말 크고 직선으로 곧고 창문들도 전부 네모 모양이에요.

듣고보니..저희가 위젠느가 지엇던 곳에 살고있나요?

위젠느가 지엇던 건물의 설명을 들어보면 아파트가 생각이 나네요.ㅎㅎ

 

금요일마다 위젠느는 새로 건물을 짓고 있는 곳으로 가 점검을 해야해요.

그곳에 도착한 그는 까무라칩니다.

모든게 뒤죽박죽 엉망이고 지저분해서 아주 난리도 아니였거든요.

그런데... 더 큰일이 벌어졌어요.

강한 바람때문에 정원의 아주 큰 나무가 짓고있던 건물로 쓰러진거에요.

위젠느의 성격상 바로 잘라버려야겠죠?

그런데 위젠느는 이렇게 외칩니다.

"이 나무는 아무도 건드리지 말아요!

이 가지를 봐요. 이 각도를 보라고요. 이 비율을!

정말로 완벽한 나무예요!"

위젠느의 세상은 와르르 무너졌어요. 하루종일 나무 생각만하고 나무를 살리기 위한 방법만 찾으려 하죠.

오로지 자신만 생각했던 위젠느는 주변을, 온 세상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해요.

같이 일하는 인부들은 위젠느가 미쳤다고 생각하지만 일을 하면 할수록 점점 더 신이 났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도 샘솟았죠.

 

시간이 흘러 흘러...

위젠느의 건물이 완성되었어요.

부드러운 곡선, 재미난 계단, 평화롭게 자리잡은 나무까지 얼핏보면 괴상하게 생긴 건물이지만 사람들은 이윽고 이 모두를 위한 집에 빠져들어요.

나무는 물론, 동물, 그리고 사람들 개개인의 배려가 담긴 집이였거든요.

 

책을 읽어보고 내가 상상하는 우리집에 대해서 그려보기로 했어요.

다락방이 있는 3층집에서 수영장에는 백상아리를, 마당에서는 사자와 강아지를, 지붕에는 새가 쉬어가는 자리도 만들어줬어요. 저희 아이가 상상하는 집은 동물들의 쉼터인가요?ㅋ

<모두를 위한 집>을 통해 아이는 자연과 함께한다는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느끼는것같았어요.

그림을 보니, 자연과 함께 살고싶어하는 아이의 마음이 보이네요.

여러분이 상상한 집은 어떤가요?

아이들과 <모두를 위한 집>을 통해 이야기 나눠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