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생각말랑 그림책
리사 스티클리 지음, 권미자 옮김 / 에듀앤테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

글그림 리사 스티클리

출판 에듀앤테크

수줍음 많은 엄마가 읽어주는 생각말랑 그림책,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를 읽어보았어요.

저는 어렸을때 정말 부끄러움이 많아서 남앞에 나서는 일은 못했었어요. 남앞에서 뭘한다는것 자체가 너무 두렵더라구요.

하지만 제 아이는 저처럼 두려움과 부끄러움에 뒤로 숨지않고 자신감 넘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할수있는 아이로 커주길바라고 있습니다.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는 부끄러움이 많은 버나드가 자신의 약점을 극복해내고 용기있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수있다는 과정을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표지에서 멋진 다이빙을 뽑내고 있는 강아지가 바로 버나드에요.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어떻게 용기를 갖게 되는지 함께 보실까요?

 

 

해마다 수영대회가 열려요.

수영대회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경기는 개들이 겨루는 다이빙이에요.

이를 보기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몰립니다.

관중석을 보실까요?

사람은 물론 기린,악어,개,코뿔소 등 다양한 동물 친구들도 응원을 하고 있어요.

동물들이 마치 사람처럼 경기를 하고 응원하는 모습이 너무 재밌는것같아요.

 

 

주인공 버나드가 보이네요!

버나드도 다이빙 선수에요.

하지만 자신감이 없고 수줍음이 많은 선수에요.

자신도 다른 선수들 처럼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만 다이빙대에만 올라가면 가슴이 뛰고 다리는 후들후들 떨리기만 했어요.

버나드의 실력은 어떨까요?

버나드는 원래 수영장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었어요.

관리하면서 많은 선수들의 다이빙 기술을 익히게 되고 아무도 없는 밤마다 다이빙 연습을 했었죠.

 

 

 

대회를 앞두고 전세계에서 선수들이 날아왔어요.

경기는 시작되고 다이빙 선수들이 줄지어 입장합니다.

선수들은 차례대로 멋진 다이빙 실력을 뽐냈어요.

비행기처럼 빠르게 날기도하고 뱅글뱅글 돌며 떨어지고 나사처럼 세바퀴나 도는 선수들도 있었죠.

하지만 우리 버나드는 눈을 질끔, 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고 다아빙대로 한 발자국도 움직일수가 없었요.

도망칠까라는 생각이 머리속에 계속 맴돌고 있을때 어디선가 누군가 외쳤어요.

“네가 모두 앞에서 다이빙한다면, 나도 기쁠거야.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와 봐!”

귀가 쫑긋! 버나드는 정신이 번쩍 들었어요.

과연 버나드는 다이빙대에 올라 뛰어내릴수 있을까요?

우선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특히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그런지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가 사람처럼 행동하는 모습에 아이도 저도 즐겁게 봤어요.

저는 부끄럼 많은 버나드의 마음을 잘 알고 있어서 그런가, 버나드가 뛰어내리는 모습을 보고 벅차오르더라구요.

두려움을 용기로 바꾼다는거 어려운일이잖아요.

그걸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는 버나드가 부럽기도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버나드에게 말 한마디로 용기를 불어넣어준 페리를 보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부끄럼 많은 아이에게 작은 응원이 큰 힘으로 바뀐다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요.

저도 아이곁에서 페리처럼 용기를 주는 엄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해준 그림책이였습니다.

수줍음 많고 두려움이 많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수줍음 많은 버나드가 해냈어!>를 통해 버나드의 작은 위로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