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 - 세계 유명 예술가들의 기법을 따라 나만의 예술작품 그리기
가이 필드 지음, 이소윤 옮김 / 시원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

그림 가이 필드

출판 시원북스

언젠가 아이에게 앙리 마티스 작품을 보여준 후로

마티스의 그림을 따라그리고

명화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더라구요.

평소에 스케치북 이것저것 그림을 그리는걸

좋아하기는 했었는데 명화라니..

명화를 잘 모르는 저는 아이에게

어떻게 노출을 해줘야할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이젠 걱정 노노!

전 세계 유명 명화를 쉽고

간단하게 따라 그려볼수있는

<명화로 배우는 그림 상상력>이 출간되었어요.

고흐,워홀,몬드리안,칸딘스키,

피카소,마티스,들로네 등

전통 기법에서부터

현대의 팝아트 ,그래피티 ,그래픽 아티스트까지

27명의 예술가를 만나볼수있답니다.

우리도 직접 그려보고 싶은

작품들로 되어있는것같아요.

그림을 잘 못그리는 어른들도,

어린 아이도 따라해 볼 수있을정도에요!

 

저는 명화와 예술가를 잘 알지못하여

바스키아도 처음 들어봅니다 ㅎㅎ

저희 아이는 바스키아가 마음에 들었나봐요

맨 처음으로 해보고 싶어했어요.

해골을 그린 낙서 화가,

바스키아에 대한

짧지만 굵은 소개가 되어 있어요.

바스키아는

미국의 거리 낙서를 순수 예술로 승화시킨 화가에요

학교에서는 미술과목에서 낙제도 했다고 하는데

자신만의 스타일로 예술로 승화시키는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

 

 

 

 

작품의 기법을

누구나 따라해볼수있도록

단계별로 자세히 나와 있어요!

유아도 1번 부터 천천히 따라해볼수있어요.

낙서도 작품이 될수있다는거에 놀라워했고

자신도 따라해볼수있다는 것에

더더욱 놀라워했어요.

완성해보면서 어찌나 뿌듯해하던지,

따라해보면서

평범함을 거부했던 바스키아에게

많은 영감을 받을것같아요.

다른 작품들도 조금씩 따라해보며

자신만의 내면을 표현할줄알고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아이로 성장할것같아요.

아이에게 그림을 쉽고 재밌는것이라고

알려줄수있어서 엄마로서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책이기도 한것같아요.

마지막페이지에는

‘타임 라인’이라고

이 책에서 만나본 예술가들을

시대별로 보기 쉽게 분류한

도표도 만나볼수있어요.

여러분도 다양한 화가들의 기법들을

직접 따라해보면서

에술적 감각을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