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름아빠 거울육아 - 엄마의 감정을 거울처럼 비추는 아이
최희수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푸름아빠 거울육아

저자 최희수

출판 한국경제신문

엄마의 감정을 거울처럼 비추는 아이

결혼전부터 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만약 아이를 낳게 된다면 정말 행복하고

웃는 일만 가득할거란 생각이였죠.

하지만 두 아이를 키우면서

저도 모르게 아이들에게 욱할때도 있고

화를 낼때도 있어요.

제 안에 또 다른 자아가 존재한것처럼요.

그럴때마다 육아서를 읽으며

마음을 다잡아보는 편인데

다른 육아서에서도 많이 들어봤던,

특히 하은맘의 불량육아를 보며

하은맘이 많이 언급했던 분이 푸름아빠였어요.

푸름아빠는 24년간 41만명의 부모를 코칭한

육아 멘토로서 배려 깊은 사랑을 통해

육아와 성장이 함께 일어날수있음을

<푸름아빠 거울육아> 에 담았다고 합니다.

 

 

어릴 때 얼어 붙은 내면아이의 감정을

다시 경험하고 맥락이 넓어진 어른의 시각으로

그 경험의 의미를 다시 해석하여 이해의 빛으로

가져오기 전까지는 언제까지나 그대로 있다.p.76

아이를 키우기전까지 내 속에 있는 나의 내면아이를

만나지 못했다는 말에 많이 공감이 가더라구요.

그전까지는 나의 무의식 중에

존재하는 내면아이를 만나지못하며 살다가

아이를 키우면서

어렸을때 저의 모습도,

나에게 했던 부모님들의 행동들도 생각나고

나중에 아이를 키우게 되면

절대 하지말아야지하고 생각했던 행동을

아이들에게 하고 있게 되면

슬프고 괴로운 마음이 많이 들더라구요.

아이를 키우면서 분노가 올라오는 지점을

잘 살펴보면 어렸을때 나의 상처와 대면하게 됩니다.

무의식속에 있던 나의 상처를

수면밖으로 끄집어 내어

나의 감정을 표현해 봄으로써

치유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저도 어렸을때를 생각해보면

이사도 많이 다녔기에

어떤 초등학교를 다녔는지도 기억이 나지 않아요

몇반인지도 친구이름들도요.

왜 난 기억을 많이 잊고 살았나 생각해보니

무의식 속에서도 다 지우고 싶었나봐요.

그렇게 저도 내면아이를 잘 살펴보면서

정말 많은 눈물이 쏟아지더라구요.

<푸름아빠 거울육아>를 통해

저를 치유할수있는 작은 발걸음을

떼어본 계기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