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는 고래래요 꼬마도서관 7
다비드 칼리 지음, 소냐 보가예바 그림, 최유진 옮김 / 썬더키즈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나는 고래래요

(뭐든지 할 수 있는 마음의 비밀)

글그림 다비드 칼리

출판 썬더키즈

다비드 칼리의 신간

<안나는 고래래요>가 출간되었어요

다비드 칼리 ‘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를 본 후

재치있는 내용과 그림으로 정말 팬이 되었어요

그러니 이번 신간 기대를 안할수는 없잖아요!

저는 <안나는 고래래요>를 받고나서

겉표지만 계속 바라보았던것같아요.

색감이 너무 이쁘지않나요?

개인적으로 고래를 좋아하는데

고래와 헤엄치는 안나가 부럽네요

뭐든지 할 수 있는 마음의 비밀도 담겨져 있는

재밌는 그림책,

함께 보실까요?

 

 

수요일은 안나가 수영장에 가는 날이에요

안나는 항상 줄을 설 때 맨끝으로 갑니다

왜냐하면 안나가 물에 뛰어들때면

엄청난 물보라가 일어나거든요.

그럼 친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안나는 고래래요,고래’

그래서 안나는 물도 싫고 수영도 싫었죠.

 

수업시간이 끝나고 선생님께서 안나를 불러요

자존감이 낮은 안나를 보며 선생님이

한마디를 건넵니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되거든,

수영을 잘하고 싶으면, 난 가볍다라는 생각만 하렴’

그날 이후로 안나는 두려움을 만날때마다

생각을 해요

무서운 사람을 만날 때에는

거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잠자리에 들때에는

겨울잠을 자는 굴속의 고슴도치가 된 모습을,

그리고

높이뛰기하는 캥거루도 되었다가

예방주사를 맞을때에는 조각상이 되었다가

당근을 먹기싫을때에는 토끼도 되어봅니다.

점점 안나의 표정은 자신감으로

차오르는걸 볼수있어요.

 

 

다시 수요일이 되고

안나는 수영장으로 향합니다.

‘난 돌이다’

‘난 로켓이다’

안나는 물한방울도 튀지않고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안나는 계속해서 가벼운 생각만 했어요.

친구들도 선생님도 모두 안나 칭찬을 해요.

그런데

베키라는 친구는 질투심이 생겼는지 안나에게

다이빙에서 뛰어보라고 합니다.

그렇게 안나는 다이빙대에 오르게 되고

과연 뛰어내릴수있을까요?

두려움을 용기로 바꿀수있는

'긍정적인 사고'를 아이에게 그림책을 통해

알려줄수있어 좋았고

조금씩 자존감을 회복하는 안나의 모습을 보며

덩달아 저도 자존감이 솟아나고

정말 좋은 에너지를 받았어요

앞으로 살아가면서

두려움과 좌절에 순간을 마주칠때에

긍정적인 태도와 생각을 하며

스스로 행복을 만들어갈수있는 힘을

주는 그림책인것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