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말센스

저자 김주하

출판 위즈덤하우스

제목부터 사람을 확 끌어당기는 책이에요.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센스라..

제목부터 저자의 말센스에 감탄을 하게 만들지않나요?

저는 돈도 중요하지만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센스가 가장 궁금하더라구요.

너무 궁금하니 어서 책장을 열어봅시다!

<부자의 말센스>는 저자께서 사람들에게 전한 솔루션과 노하우를 통해 어떻게 매출 성장을 이루게 할수있었는지 유쾌하게 쓰여진 책입니다.

한 달 만에 매출 30배 올린 주하효과의 비밀!

부자들의 생각과 관점,

돈 버는 사람들의 은밀한 말센스,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두는 말센스,

끌리는 말센스의 마인드를 통해 저자의 노하우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말이란 정말 중요하다. 어떻게 말하느냐에 따라 우리으 강점이 전달되기도 하고 그대로 묻히기도 하기 때문이다.

우선 말에 센스가 있으려면, 생각과 관점이 변해야 하고, 아이디어가 변해야 하며, 콘셉트가 바뀌어야 한다. p.8

이 책에서 말하는 부자의 개념은 돈이 많다라는 뜻만 담겨져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해요.

사람들과의 관계 부자, 다각도로 볼수있는 관점 부자도 부자이지요.

세상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면 모두가 하고 있는 기존의 콘센트에서 벗어나야 한다. 즉 새로운 곳에 깃발을 꽂는 것이다. 나의 콘셉트를 명확히 하고 깃발을 꽃아두면 3년 뒤 5년 뒤 10년 뒤엔 훨씬 더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경력까지 쌓이게 되니 말이다.

p.43

주하효과를 톡톡히 누린 ‘개신남’의 이야기를 듣고 매우 흥미로웠어요. 성공하시는 분들을 보면 남들과의 차별화를 발견하고 앞서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한곳만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봐야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깨닫게 된 내용이었어요.

말은 생각에서 비롯되므로 말을 잘하려면 자기 생각부터 잘 관리해야한다. 그다음으로 생각을 적절히 표현할 말을 갈고닦아야 한다. 이때 중요한 점이 마치 정수기에 필터가 있듯이 말의 필터를 갖추는 것이다. 내가 하려는 말을 거꾸로 내가 듣는다면 어떻게 들릴지 한번 생각해본다. p.237

다른이의 마음을 얻기엔 오랜시간이 걸리지만

마음 떠나는데는 한순간인것같아요.

그래서 대인관계에서도 일을 하면서도 상황에 맞는 말 한마디가 굉장히 중요하죠.

말 한마디에 사람을 잃거나 얻기도 하잖아요.

저도 예전에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었기에 격하게 공감하는 내용이네요.

그리고 앞으로의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에 나의 생각을 잘 관리하고 한마디라도 신중하게 말할수있어야 합니다.

또, 다른사람의 장점을 바라보는 눈도 갖는것도 중요합니다

 

 

책을 잡고 앉은자리에서 다 읽었어요ㅎㅎ

큼직한 글씨와 말풍선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그리고 우리가 겪어볼수있는 사례들이 많아서

나라면 어떻게했지? 생각도 해보며, 앞으로는 어떤말센스를 발휘해야겠구나..

곰곰이 생각해볼수도 있었죠.

예전엔 말센스가 필요했던 직업이였는데 그때 이 책을 봤었으면 어땠을까?라는 허튼생각도 해보고..

다시 일하며 주하효과를 누려보고 싶다는 허튼생각도 들었네요.

지금은 제 주변사람들에게 주하효과를 누려보도록할게요.

자. 부자의 말센스를 봤으니,

이젠.. 실천할 차례입니다.

모두 실천해봄으로써 주하효과를 톡톡히 누려보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