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인생그림책 2
브리타 테켄트럽 지음, 김서정 옮김 / 길벗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튼 생각 _ 살아간다는건 뭘까

글그림 브리타 테켄트럽

출판 길벗어린이

나와 세상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그림책

정말 믿고 보는 그림책작가이죠.

브리타 테켄트럽 정말 애정하는 작가에요.

그림에 반해서 그림을 보다 생각하게 만드는 작가님이신것같아요.

아이들위한 그림책이지만 어른이 봐도 너무 좋을 그림책들이 많아요.

작가님의 신작 <허튼 생각_살아간다는 건 뭘까> 이 출간되었어요.

안볼수가 없지요! 겉표지만 봐도 두근두근 어떤 이야기가 나올지 너무너무 기대되었답니다.

처음에 받아봤을때는 도톰한 두께감에 놀랬는데,

페이지마다 삽화와 한두줄 짧은 문장으로 만나볼수있으니, 어린 친구들도 잘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삽화에 더 눈이 가는듯 열심히 보더라구요.

 

 

 

아이가 평소에 생각하던 질문이 나와서 아이와 같이 피식 웃었네요.

난 커서 뭐가 될까? 하늘을 날수는 없을까? 동물들은 어떻게 생각을 할수있을까?라는 질문을 들으며 뜨뜻미지근하게 받아들였는데,

아이 나름 스스로 사색에 잠겨 했던 말이라 질문이였어요.

질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할수는 없지만,

생각해봤다는 자체가 의미있는 것 같아요.

차곡차곡 쌓여서 앞으로의 삶의 발판이 되어주리라 생각이 듭니다.

허튼 생각, 많이 해주길 ^^

제 머릿속을 그려놓은 듯한 모습이였어요.

뭔가 생각하려고 해도 떠오르지가 않을때 누가 꽁꽁 문을 닫아 놓았다고 생각이 들던데 다른 사람들도 그런가요? ㅎㅎ

괜시리 반가워지네요!

또 그림을 보고있자니.. 저 문속에 또 다른 저의 모습들이 하나둘 들어 있을거란 생각도 드네요.

상황에 맞춰 딱딱 나오는거에요 !!

하핫 ㅎ 허튼생각이죠? ㅎㅎ


책장 한장 한장 넘기면서 나도 생각했던 질문을 만나면 반갑고 즐거웠고,

어른으로서 생각을 깊게 할수있는 질문들도 많아

아이에게 읽어주면서 사색에 잠기기도 했어요.

그리고 글도 글이지만, 일러스트 또한 정말 많은 생각을 할수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일러스트가 글만 있었더라면 생각해보지 못할 상상들을 할수있는것같아요

역시,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작가네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읽어보면 좋은 그림책이에요.

철학적인 질문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생각도 해볼수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질문만이 가득하고 답은 없는 책이지만,

답을 스스로 찾아가고 깨닫게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내가 자라는 건

꽃이 자라는 것과 비슷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