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짝짓기 도감 사고뭉치 19
카타리나 폰 데어 가텐 지음, 앙케 쿨 그림, 박종대 옮김, 장이권 감수 / 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들의 짝짓기 도감

글 카타리나 폰 데어 가텐

그림 앙케 쿨

출판 탐

춤추고, 노래하고, 속이고, 싸우는 동물들의 유혹법

저희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유독 자연관찰책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도 자연관찰책, 자연백과를 무척 아끼고 즐겁게 봐요.

그런데 짝짓기에 대해 여러번 물어볼때가 있는데,

엄마인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그러던 중 <동물들의 짝짓기 도감>이란 재밌는 책을 발견했죠.

우와.. 아이의 반응이 엄청납니다!

자연관찰책에보면 짝짓기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을수도 없고 나와있는 책이 별로 없더라구요.

짝짓기만 나오는 도감이 나오다니, 너무 신기하고 흥미롭네요.

 

 

 

나에게 반해라! - 유혹의 기술

짝짓기를 하려면 상대방을 유혹해야겠죠?

자신을 바라봐 달라고 화려하게 몸을 만들고,

거부할수 없는 향기도 내뿜고,

사랑의 노래를 부르며 유혹하기도 하고,

경쟁자들과의 결투를 하여 어필하기도 해요.

특히, 새틴바우어새는 자신이 만든 둥지에 온갖 파랑색으로 된 물건들로 길을 만들고 꾸미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본 적 있었는데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드디어 성공했어! - 짝짓기

거의 모든 생물이 짝짓기를 해요.

대왕판다나 17년마다 한번하는 매미도 있지만요.

쉬지않고 하는 짝짓기하는 동물들도 있고

모두 다함께 모여서 짝짓기하는 동물도 있어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짝짓기가 소개 되어 있는데

생식기에 대한 설명에 조금 놀라긴 했네요 ㅎㅎ

이부분은 플랩북으로 펼칠수가 있는데

정말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어서 몰랐던 부분까지 알수있으실거에요!

그리고 동성끼리하는 짝짓기도 놀라웠어요.

특히 채찍꼬리도마뱀은 암컷밖에 없다고 해요. 처음부터 수컷이란 존재가 없어서 수컷의 정자 없이도 수정이 가능해 새끼를 낳을수있다고 합니다.

 

새끼가 태어나면

이 챕터에서는 임신,출산,새끼들의 삶,가족으로서의 모습들을 볼 수 있어요.

임신기간을 볼수있는 페이지였는데 코끼리는 22개월동안 아이를 품고 있다고해요. 정말 대단하죠?

동물들도 모성애가 참 강한것같아요.

그리고 새끼를 기르는 모습도 다양하고 모든 동물들이 각자에 맞는 방식으로 지금까지 진화해온것에 정말 경의로운것같습니다.

짝짓기하면 약간의 거부감?이 들어서 아이에게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모르는 막막함이 밀려왔는데..

제가 괜히 걱정이 많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제가 생각을 많이 바꿔야한다는 것도 느꼈던 책이네요. ㅜㅜ

동물들의 생물학적 특성을 알고싶을 뿐인데..그쵸?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밌는 삽화와 설명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동물들의 짝짓기 이야기, 아이와 함께 보셔도 좋을 재밌는 도감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