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슈퍼리치 -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 법칙
하선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밀레니얼 슈퍼리치

저자 하선영

출판 비에이블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법칙

평소 국내외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취재하고 기사를 쓰면서 이들의 성공법칙을 자세히 알려주고자 <밀레니얼 슈퍼리치>를 쓰셨다고 한다.

특히, 가장 적은 자본으로 가장 빨리 성공한 밀레니얼 슈퍼리치들의 성공 스토리를이 소개 되어 있다.

평생직장이란 말이 없어지는 시대에 얼마나 창의적이고 남들과 다른 눈으로 빠르게 실행하여 성공한 위치게 올라서는 사람들의 이야기이기도 하여 더더욱 읽어보고 싶었다.

<밀레니얼 슈퍼리치>에서는 7가지의 법칙을 차례로 만나볼수있다.

1. 가장 가까운 일상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라

2. 지금이 아닌 10년 후를 타깃으로 하라

3. 인생의 흑역사를 세일즈하라

4. 밀레니얼 세대를 넘어 Z세대를 잡아라

5. 선한 영향력을 팔아라

6. 달라진 일의 형태를 파악하라

7. 돈이 되는 취향을 찾아라

 

 

 

유독 재미있게 읽었던 법칙1.

우리 동네 중고 거래 어플 당근마켓은 내 주위에서만 거래를 할 수 있고 주로 직접 만나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믿고 거래할수있는 점이 다른 어플과 차이점이라고 할수있다.

사내 장터에서 이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나도 가끔 이용해봤던 마켓이라 그런지 뒷이야기가 너무 흥미로웠다.

 

 

대기가 긴 맛집에서 카카오톡으로 대기 시간 연락 받아본적 있어 놀랬던 기억이 있는데 이것을 ‘나우웨이팅’이라고 불리운다.

매장입장에서는 대기 인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수있어 편하고 손님 입장에서는 대기 시간을 확인하고 알림을 받을수있어 편하다.

마케팅도 따로 하지않는다고 한다.

사용해본 점주들의 입소문으로 사업이 자연스레 번창해 가고 있다.

 

대학생들이 만든 온라인 취미 ‘플랫폼 클래스101’ 을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해봤다.

요즘 젊은 세대는 얼굴을 마주하지 않거나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채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소비하는 문화를 갖고 있는데 클래스101이 잘 파악하였기에 급성장을 이룰수있는것같다.

무엇보다 방구석에서 자신이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있다는 메리트가 가장 큰것같다.

클래스 101이 너무 궁금해서 어플을 깔아봤다ㅎㅎ

와..신세계!!!!!

나같이 외출을 잘하지 못하지만 배우고싶은 건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유용할것같다.

이 외에도 ‘배달의 민족’, ‘마켓컬리’, ‘다노’, ‘ 스푼라디오’ 등 30명 슈퍼리치의 성공스토리 속의 열정과 영감을 받을 수 있는 귀한 시간 가져보길 권한다.

요즘 세대의 취향과 소비 트렌드 변화가 궁금하신 분들도,

스타트업에 꿈을 가진 분들도

많은 자극을 받을 수 있는 책인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