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자꾸 화가 나요 괜찮아, 괜찮아 11
톰 퍼시벌 지음, 장우봉 옮김 / 두레아이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꾸자꾸 화가 나요

글그림 톰 퍼시벌

출판 두레아이들

아직 아이이기 때문에 감정조절이 쉽지 않지요.

어른인 저도 쉽지않은데 아이들은 얼마나 힘들겠어요. 나도모르게 욱할때도 있고 화가 날때도 있기 마련이죠.

그래도 ‘화’라는 감정을 잘 알고 현명하게 다스릴줄 아는 아이로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에 감정그림책을 자주 보여주고 있어요.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11번째 이야기

<자꾸자꾸 화가 나요>가 출간되었습니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잘 표현하고 감정을 잘 다스리는 것이 왜 중요한지 일깨워주는 그림책입니다.

 

레오는 집에서 가장 어리고 키도 제일 작아요.

심지어 키우는 강아지보다 작아요.

하지만 레오는 제일 작아서 좋을때가 많았어요.

아주아주 가끔은 빼고요.

(헉 ㅎ 아이가 넷이네요ㅋㅋ 결혼하면 꼭 넷, 다섯명은 낳아야지 그랬는데.. 저는 아직 아이가 둘이네요ㅋㅋㅋ 꿈은 이루어질까요?ㅎㅎ)

공원으로 놀러간 레오네 가족은 숨박꼭질을 해요

레오는 형 누나를 찾을수가 없었어요.

구름다리는 너무 높아 손이 닿지않고

징검다리는 너무 멀어 뛸수가 없었어요.

커다란 미끄럼틀도 너무 작아 탈수가 없어요.

화가 살짝 올라온 레오를 발견하고

아빠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러가자고 제안해요.

아빠의 현명한 선택이십니다! ㅋ

아이의 감정을 알아채고 기분을 풀어주려는 아빠의 모습이 인상적이였어요.

 

 

 

 

 

하지만, 아이스크림을 똑 떨어져 레오만 받지 못했어요.

레오는 무지무지 화가 났어요!

엉덩이에서 줄무늬 꼬리가 나오고 두 귀는 털로 덮이고 날카로운 이빨과 오렌지색 줄무늬 털이 자라기 시작했어요

으르르르렁!!!!

레오는 호랑이로 변합니다!

모두들 호랑이레오를 피해 달아납니다

호랑이 레오는 점점 더 거칠게 변하고

그 누구도 호랑이레오와 같이 놀아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정말 죄송해요..”

“이제 괜찮아! 미안하다고 말한 건 잘했어”

자신이 왜 화가 났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며 가족들에게 사과하는 레오의 모습이 너무 멋지네요.

사과한다는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본인의 잘못을 뉘우치다니.. 어른들도 배워야할 태도인것같아요.

그리고 화가 난 레오를 보며 맞받아치며 화내지 않고 기다릴줄도 아는 가족의 모습도 너무 인상적이네요.

왜 화내냐고! 별것도 아닌걸로 화내지마!라는 말을 하기도 했던 저의 모습에 반성하게 됩니다.

어른이 봤을때는 아무것도 아니지만 아이의 시선에서는 화가 날 상황이죠.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바라보고 이해하는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는 중요한 감정이에요.

<자꾸자꾸 화가 나요>를 통해 현명하게 화를 낼 줄 알고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하는 법을 재밌게 배웠던 시간이였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