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마음 안아주기 A BIG HUG 안아주기 그림책 6
쇼나 이니스 지음, 이리스 어고치 그림, 조선미 옮김 / 을파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 마음 안아주기

글 쇼나 이니스

그림 이리스 어고치

출판 을파소

ebs 육아학교 조선미 교수님의 추천 그림책으로도 유명한 안아주기 시리즈에요.

저도 그 전 시리즈 화난마음, 친구마음, 걱정하는 마음, 보고 싶은 마음, 나의 마음 마음 안아주기도 아이와 뜻깊게 봤었는데 이번엔 가족마음으로 만나볼수있어 반갑네요.

가족 마음 안아주기는 가족은 무엇인지, 가족의 소중함, 어떻게하면 가족과 행복해 질수 있는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그려진 그림책입니다.

 

 

가족은 소중해.

가족은 서로 돕고, 힘이 되어줘

그리고 서로 사랑해.

귀여운 동물친구들이 나와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성격도 생김새도 다르지만 한 가족입니다.

대가족도 있고 소가족도 있고 가족의 형태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알려줍니다.

 

 

엄마가 왜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할 수밖에 없는지..

이 그림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해도 되는 것과 하면 안되는 것을 알려주는 엄마는 너희들이 소중해서, 너희들을 보살피느라 하는 말이란다. 애들아, 잔소리가 아니라 사랑으로 받아줬음 좋겠다.’ 라는 말이 술술 나오네요 ㅋ

아이들도 이해를 해주는 눈빛을 보내줘서 더더욱 고마웠던 시간이였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가족 마음 안아주기 활용 가이드가 있어서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깊게 나눌 수 있어요.

너는 언제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 라는 저의 질문에..

나는 다같이 놀이할 때, 나를 위해 재밌는걸 만들어 줄 때, 밖에서 뛰어놀 때.. 라고 대답을 해주었어요.

저희 아이는 무언가를 가족이 모여 할때 가족의 소중함을 많이 느끼는것같아요.

평소에도 가족은 소중한거야, 함부로 해서는 안돼 라는 말을 많이 하는 편인데 책을 통해 생각하고 이야기 나눠볼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벌써 5월달이에요.

가족의 달을 맞이하며 가족이 모여 앉아 가족 마음 안아주기를 읽어보면 어떨까요? 가족를 생각하고 소중함을 많이 느끼는 시간 보내실거에요!

가족은 무엇보다 소중하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