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심리학 - 까칠하고 연약해 보여도 중심은 단단하게
정철상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보카도 심리학

저자 정철상

출판 21세기북스

요즘 90년대생,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책이 많이 보이는것 같아요.

90년대생은 아니지만 밀레니얼 세대여서 공감으로 다가올 이야기가 많을것같아 궁금했고, ‘까칠하고 연약해 보여도 중심을 단단하게’ 라는 문구를 보고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저자께서는 겉은 울퉁불퉁하고 속은 연약하지만 가장 중심의 씨앗은 단단한 아보카도가 밀레니얼 세대와 비슷하다고 말합니다.

밀레니엘 세대하면 떠오른 것이 있으신가요?

저는 옛 세대와 달리 정보기술에도 능통하고 돈보다는 삶의 만족을 더 추구하고 개인중심적이고 n포세대라고 부르기까지 하죠.

저도 똑같은 상황을 겪어봤기에 지금 청춘들이 얼마나 힘든지 많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자신을 잃어가고 무기력해지고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쌓여있는 밀레니엘 시대 청춘들이 자신의 내면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쓰신 책입니다.

저자의 책으로 ‘대한민국 진로백서’, ‘ 따뜻한 독설’, ‘ 서른 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가슴 뛰는 비전’ 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심리학을 보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가치 심리학’ 이였어요.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적일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야 내가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내 성격이 왜 이런것인지, 내가 왜 불안하지, 다른 사람들은 왜 그런지... 알수 있으니깐요.

내 자신에게 부여한 정체성에 따라 나 운명도 바뀐다

환경이 바뀌기만을 기다리고 외부탓을 하기전에 나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세요.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싶은지... 끊임없이 나 저신에게 질문을 쏟고 고민하다보면 새로운 삶에 한발자국 다가설수 있다고 합니다.

You know who you are

왜 모아나의 대사가 생각이 날까요?ㅎㅎ

그리고 내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에 우선순위를 정해보고 가치관을 꾸준히 체크해보면 내 삶이 더더욱 풍요롭고 평화로워질것이라합니다.

나를 존중할 사람은 나밖에 없다

나를 존중하고 아끼면 자존감이 쑥쑥 자라 내면을 단단하게 만들어주죠.

그리고 자신에게 닥쳐올 일들도 자존감이라는 내면의 힘으로 현명하고 긍정적으로 풀어 나갈 힘을 얻을 수 있을것입니다.

저도 10대 때는 정말 힘들어 자존감이 바닥일 때가 많았는데 지금 30대때 되어 생각해보니, 자존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것같습니다.

그때 아보카도 심리학을 봤으면 좋았을껄 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만약, 혼자서 나를 찾는 과정이 힘든 청춘들은 심리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심리 검사는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단축해주고 더 깊이 살펴볼수 있다고 하니...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청춘들 많이 힘들죠...

아보카도 심리학을 통해 잃어버린 나를 찾아보면 어떨까요?

아보카도 속 안에서 평안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저 청춘처럼 모두 행복한 일만 있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