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도 가끔은…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95
허아성 지음 / 길벗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자도 가끔은

글그림 허아성

출판 길벗어린이

저희 첫째 아이는 수많은 동물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사자에요.

왜 사자를 좋아하는 이유는 이빨도 날카롭고 동물의 왕이고 무섭고 힘도 쎄서 다른 동물보다 멋있다고 해요.

하지만, 겉표지에 나오는 사자는 힘없이 축 쳐져있네요. 우리가 상상하던 사자와 다른 모습이에요.

아이가 항상 머리 속에 갖고 있는 사자와 다른 모습의 사자도 보여주고 싶었어요.

멋있는 사자도 가끔은 울상이 될 때가 있어.

두고두고 보고싶은 그림책 95번째 이야기.

가끔은 사자도..

함께 보실까요?

정말 용맹하고 힘이 강한 사자가 축 늘어져 있네요.

멋있는 사자도 가끔은 울상이 될 때가 있어요

휴...

그때가 언제냐구요? 물어봐도 소용없어요.

이럴땐 아무말도 하기 싫거든요.

그럼 우리가 해줄수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곁에서 그냥 기다려주고,

그저 고개를 끄덕이며 눈을 마주치고 이야기 들어주고,

만약 눈물을 흘리면 토닥토닥 쓰담아주고,

그리고 그냥 옆에 있어 주면 돼요.

그러면 사자는 눈물닦고 다시 일어나 멋진 사자가 될거에요.

살아가면서 항상 좋은일만, 웃는 일만 있지는 않죠.

때로는 우울하기도 하고 혼자 있고 싶어할 때도 있어요. 아빠도 엄마도 그리고 자신도..

사람이라면 누구나 느끼는 감정들이죠.

사자 곁에서 말없이 곁에 있고, 토닥여주며 이야기 들어주며 공감과 위로를 해주는 아이를 보며 내가 슬프고 우울할때 소중한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을 얻을 수 있다는것을 느끼고 그리고 위로하는 방법까지 깨닫게 되는 것같아요.

사자는 용맹한 본인의 모습은 뒤로하고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며 있는 감정을 쏟아내는 모습을 보며 제가 깨닫게 되는 부분들이 참 많았어요.

꾹꾹 참지말고 한번 쏟아내면 저도 시원해질까요?

그렇게 해보면 사자처럼 눈물닦고 벌떡 일어나 다시 힘을 내어 뛸 수 있는 힘이 생길것같아요.

아이의 그림책을 보면서 어른인 저도 힘을 많이 얻었어요.

앞으로 살아가야할 날이 많은 우리 아이들도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다른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네주는 아이로 커주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